비욘드포스트

2024.09.20(금)
고려이엔시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 참가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고려이엔시는 2023년 11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토교통부 주최, 대한민국 최대 스마트건설 전문전시회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지상에서 콘크리트 구조물을 만들면서 암반까지 내려가는 메이드 다운 공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려이엔시는 건물 기초에 위치 센서를 최대 100만 개 부착하고 각 위치 센서마다 유압자키를 부착한 후, 컴퓨터를 사용하여 유압잭을 위치 오차 1mm 범위로 정밀제어하면서 기울어진 건물을 바로 세우거나 수직으로 들어올리거나 내리는 스마트건설기술을 보유한 건물 수리 및 리모델링 전문 업체이다.

고려이엔시가 선보이는 메이드 다운 공법은 기존 폐기물 매립장의 용량을 3배 이상 키울 수 있고, 해안이나 강변 등의 지하에 물이 많이 나오는 곳에서 지하 침출수 문제없이 지하 건축을 할 수가 있다. 또한 부지경계선부터 30센티미터까지 붙여서 공사할 수 있으며 지하 공사비가 저렴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이번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는 11월 21일까지 사전등록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개막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