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세븐틴, 보이그룹 2024년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1308441201814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해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2,649,153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참여한 브랜드평판 추천 데이터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세븐틴, NCT, 방탄소년단,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엑소, 샤이니, 아스트로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세븐틴, 보이그룹 2024년 1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1130845110334146a9e4dd7f121162136145.jpg&nmt=30)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진,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정우, 쿤, 샤오쥔, 양양, 헨드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282 미디어지수 1,239,258 소통지수 1,026,308 커뮤니티지수 1,713,6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4,50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79,597과 비교해보면 105.32%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559 미디어지수 955,132 소통지수 1,209,214 커뮤니티지수 1,266,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7,97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947,409와 비교해보면 47.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븐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2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385,078개와 비교하면 21.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0% 상승, 브랜드이슈 47.03% 상승, 브랜드소통 13.88% 상승, 브랜드확산 4.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세븐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입대하다, 기록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골든디스크, 나나투어'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78%로 분석됐다. 세븐틴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18% 상승, 브랜드이슈 45.60% 상승, 브랜드소통 13.38% 상승, 브랜드확산 0.48%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