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08(일)
연기 교육 역량 강화하는 액터스월드스튜디오, 극단·출판사 설립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연기 교육 전문기관 '액터스월드스튜디오(이하AWS)’가 신인 배우 양성 및 연기 교육 퀄리티 향상을 위한 역량 고도화에 나선다.

액터스월드스튜디오는 뉴욕대와 브루클린 대학교, 미국 뮤지컬 드라마 아카데미 연기 교육 과정과 할리우드 교육 방식을 도입하며 선진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 주입식, 교육자 개인의 주관적인 방식이 아닌 글로벌 명문대 연기 교육 시스템을 채택해 체계적인 연기 훈련, 테크닉을 선보이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자체 에이전시인 액터스월드에이전시(AWA)를 통해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제작사, 작품, 소속사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배우 양성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연기 유망주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더불어 액터스월드스튜디오는 최근 '한국액팅메소드협회(KAMA)'를 설립하며 AWS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수강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AWS교육은 기초반과 경력반, 소리 훈련 등으로 편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KAMA는 연기 연구 개발, 연기 논문 집필, 대본 분석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공연예술 산업의 온라인 플랫폼 활용 연구, 영화 마케팅 플랫폼 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 마련, OTT 플랫폼 및 영화 산업 변화에 따른 전략 마련 등 다각도의 활동도 펼친다.

이처럼 액터스월드스튜디오는 자체 연기 교육 프로그램을 런칭한데 이어 최근 출판사를 설립하는 등 분주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연기 교육 학원의 리딩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여 유망 연기자 양성 요람으로 도약한다는 취지다.

실제로 액터스월드스튜디오는 연기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배우지망생들의 기량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근 출판사를 설립했다. 본원 수강생 및 국내 여러 배우지망생들에게 다채로운 연기 교육 자료와 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 서적들을 출판하여 제공하기 위함이다. 또 업 배우와 배우지망생들에게 다채로운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최근에는 액터스월드스튜디오 황승현 대표원장이 <연기를 사랑하는 배우들을 위한 독백집: 황승현의 독백>을 출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액터스월드스튜디오는 관계자는 "배우지망생들의 기량 증진 그리고 우리나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며 "우수한 배우를 다수 배출시키는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