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농림축산부·해양수산부와 손잡고 ‘농할쿠폰(농식품부 할인지원)’과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행사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농할쿠폰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소상공인 지원과 물가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농축산물 할인 사업으로, 고객이 현대이지웰이 운영하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상품 전문몰인 ‘온누리전통시장몰’에 접속하면 농할쿠폰을 발행 받아 사용 할 수 있다.
농할쿠폰은 오는 1일 일괄 발급되며, 다음달 7일까지 쌀·한우·한돈·과일 등 국내산 농축산물을 최대 30%(1인당 1회 3만원 한도)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은 해양수산부가 설 민생 안정과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할인 행사다. 토스·제로페이온·신한쏠·우리WON뱅킹 등에서 매월 최대 2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수산대전 상품권을 구매한 고객은 ‘온누리전통시장몰’에서 생선 등 다양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온누리전통시장몰에서 오는 12일까지 수산대전 상품권으로 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3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소비 심리 위축으로 생식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농가를 돕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국내 농가를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