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2(일)
아워홈 구氏반가 송이버섯 들깨탕 [아워홈 제공]
아워홈 구氏반가 송이버섯 들깨탕 [아워홈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아워홈은 K푸드 맛과 향 소재를 새롭게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워홈은 국내산 자연 송이버섯의 깊은 향과 풍미를 저온 추출해 가공식품에 적용이 가능한 송이버섯 맛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또 송이향 소재를 활용해 맛과 향 품질을 높인 ‘구氏(씨)반가송이버섯들깨탕’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일찍부터 소스 및 플레이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2010년 식품연구원 내 Cooking Flavor전문연구팀을 신설,한식 고유의 맛 성분 및 요리 풍미 분석 등 연구를 시작했다.

2012년에는 독자 기술과 설비를 바탕으로 한식 고온 조리 맛 소재 브랜드인 ‘쿡메이트’를 론칭해 국내 최초로 불 맛 소재를 개발했으며,2014년 제품화를 통해 다수의 라면,육가공, HMR 상품에 적용해 국내 불 맛 트렌드를 이끌었다.

아워홈은 최고의 송이버섯 향소재 개발을 위해 원료 선정 단계부터 심혈을 기울였다. 국내산 자연 송이버섯 중에서도 맛의 강도가 가장 높은 버섯을 선별하고급속동결 보관 후, 생산에 필요한 양만 해동하여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을 장기간 유지시켰다.

오지영 아워홈 R&D Institute 원장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소스, 플레이버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시장”이라며 “K푸드가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누구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한식 고유의 맛을 쉽게 낼 수 있는 맛소재 개발을 지속하여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hae@beyone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