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의 주최사, ‘오씨메이커스’가 새롭게 런칭하는 페어 ‘굿즈이즈굿(GOODS IS GOOD’이 2024년 3월 21일(목)부터 24일(일)까지 세텍(SETEC) 전관에서 개최된다. ‘굿즈이즈굿’은 ‘The Things Like ME!’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크리에이터와 팬이 만나 소통하며 나 다운 것을 찾을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즈이즈굿은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가치를 공유하는 행사로, 크리에이터와 팬, 바이어가 모이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참가 부스에서는 캐릭터 스톱모션 콘텐츠로 2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밤비노리’, 쭈꾸미 캐릭터로 재미난 일상을 그리는 4만 팔로워 인스타툰 작가 ‘쭈꾸리’, 일상과 상상을 담아내는 22만 팔로워의 일러스트레이터 ‘노마’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콘텐츠와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세텍(SETEC) 전관에서 진행되는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긱블 기획관’에서는 117만 유튜브 채널 ‘긱블’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 기획관이 펼쳐질 예정이다. 긱블은 과학과 공학을 좋은 이야깃거리로 만드는 크리에이터로, “쓸모 없는 도전은 없다.”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굿즈이즈굿 현장에서는 긱블의 작품 전시와 키트 체험이 진행되는 메이커스페이스존, 긱블의 정체성을 엿볼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코더팩토리 기획관’은 일상의 풍경과 사물을 귀엽게 보는 마음과 긍정적인 감정을 전하는 브랜드 ‘리코더팩토리’와 함께하는 체험형 기획관이다. 리코더 팩토리의 캐릭터 세계관과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함께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Create like ME!’, ‘Goods like ME!’, ‘Brand like ME!’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IP 사업 구축, 굿즈 제작, 브랜딩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직접 만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로의 성장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빨간고래’, 중국과 태국 등 글로벌하게 사랑받는 캐릭터 브랜드 ‘리코더팩토리’의 ‘리코’ 가 연사로 참여하며, ‘스냅스’, ‘텀블벅’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또한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세미나 예약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굿즈이즈굿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글·그림 하우스’는 책과인쇄박물관과 굿즈이즈굿 참가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다. 그노, 살구 등 굿즈이즈굿 참가 크리에이터들의 가슴 속에 품은 문장을 특별한 활판 인쇄 엽서로 제작하여 감성 가득한 기획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활판을 이용하여 엽서에 옮겨보는 경험을 통해, 올록볼록한 활자 자국이 담긴 엽서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초상화존’은 자신만의 특별한 그림체로 캐리커쳐를 그려주는 크리에이터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실물의 매력을 극대화 시키는 ‘달리’, 웹툰 주인공처럼 그려주는 ‘스갱’, 동화책에 등장하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하며 그려주는 ‘니카’를 포함한 14인의 크리에이터가 함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간 630’과 함께하는 실크스크린 프린팅 제험,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굿즈이즈굿’은 2월 13일, 25% 할인된 가격으로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했다. 2차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3월 20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네이버 예매를 통해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