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2(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BBQ, 3위 60계치킨 순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전문점  2024년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BBQ, 3위 60계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1월 14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57,7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굽네치킨, BBQ, 60계치킨, 노랑통닭, BHC, 푸라닭, 교촌치킨, 자담치킨, 네네치킨, 처갓집양념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전문점  2024년 2월...1위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830 소통지수 569,315 커뮤니티지수 620,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6,27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58,605와 비교해보면 12.87% 상승했다.

2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950 소통지수 550,903 커뮤니티지수 744,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4,5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51,902와 비교해보면 0.81% 상승했다.

3위, 60계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010 소통지수 460,765 커뮤니티지수 508,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3,46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0,474와 비교해보면 10.0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굽네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치킨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340,458개와 비교하면 6.6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2% 하락, 브랜드소통 5.07% 하락, 브랜드확산 6.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출시하다, 기부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굽네몰, 맵단짠 칩킨, 르세라핌'이 높게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긍부정분석에서 긍정비율 89.80%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