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2(화)
질환자를 위한 식물성 단백질 지향 균형영양식 풀무원 ‘디자인밀 케어유’ 2종(왼쪽부터 ‘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 [풀무원 제공]
질환자를 위한 식물성 단백질 지향 균형영양식 풀무원 ‘디자인밀 케어유’ 2종(왼쪽부터 ‘고단백 균형영양식’, ‘고단백 당뇨영양식’) [풀무원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풀무원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식물성 단백질 지향의 환자용 식품을 처음 선보인다.

풀무원은 일반 환자 및 당뇨 환자들을 위해 설계한 ‘디자인밀 케어유’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자인밀 케어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영양조제식품 기준에 맞춰 만든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 조절이 필요한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 또는 영양보충식으로도 좋다.

‘디자인밀 케어유’ 2종은 현미, 보리, 수수 등 다섯 가지 곡물을 사용해 고소한 맛을 냈다. 제품 200㎖ 한 팩 당 단백질을 12g 함유하고, 그중 식물성 단백질 비중이 90%인 식물성 지향 제품이다. 여기에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을 더해 하루 한 팩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다.

특히 ‘고단백 당뇨영양식’은 당뇨환자는 물론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한 팩당 당류 함량 0g, 식이섬유 6g 등 무당·고식이섬유로 맞춤 설계했다.

풀무원 푸드 이노베이션 사업부 김하영 PM은 “케어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질환자들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일상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마시는 타입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영양균형식이 필요한 질환자와 시니어를 위해 풀무원만의 차별성을 더한 암환자용,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ahae@beyone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