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1(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

방탄소년단 진(사진=뉴시스)
방탄소년단 진(사진=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진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5월 15일부터 2024년 6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4,291,77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478,517개와 비교하면 1.8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4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더보이즈 영훈, 라이즈 원빈, 방탄소년단 RM, 신화 이민우,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슈가, 세븐틴 호시, 엑소 백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세븐틴 정한, 세븐틴 민규, 샤이니 태민, 슈퍼주니어 규현, 샤이니 온유, 샤이니 민호, 더보이즈 주연, 샤이니 키, 세븐틴 원우, 더보이즈 선우, NCT 마크, 워너원 황민현, NCT 도영, 워너원 박지훈, 워너원 옹성우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57 미디어지수 594,169 소통지수 1,650,805 커뮤니티지수 1,387,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5,26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63,604와 비교해보면 203.52% 상승했다.​​

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70,449 미디어지수 804,053 소통지수 854,655 커뮤니티지수 975,5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4,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84,446과 비교해보면 24.97%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850 미디어지수 283,203 소통지수 752,322 커뮤니티지수 930,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8,66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97,755와 비교해보면 25.64% 상승했다.​​

4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098 미디어지수 287,688 소통지수 683,821 커뮤니티지수 542,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7,14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42,032와 비교해보면 37.46%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628 미디어지수 134,999 소통지수 786,351 커뮤니티지수 844,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8,92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19,194와 비교해보면 33.8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5,478,517개와 비교하면 1.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0% 하락, 브랜드이슈 9.95% 하락, 브랜드소통 16.37% 상승, 브랜드확산 6.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진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전역하다, 감사하다, 축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프리허그, 아미, 팬미팅'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5.07%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