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2(일)
[이미지 제공 : 한국카스속기협회]
[이미지 제공 : 한국카스속기협회]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한국카스속기협회((구)한국스마트속기협회)는 오는 7월 8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 ‘2024년 하반기 제50기 CAS 속기사 실무연수’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실무연수와는 다르게 이번 연수는 4주가 아닌 3주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매년 6월, 12월에 연수를 실시하였으나, 공공기관 임시회, 정례회 기간과 겹쳐 불가피하게 연수에 참여하지 못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이번 연수부터 매년 1월, 7월에 실시한다.

이번 제50기 속기사 실무연수는 문법 기초(맞춤법 및 띄어쓰기), 취업처 특강, 현직 속기사 초빙 특강,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특강, 면접 특강, 회의록 및 녹취록 이론 및 실습, VOD 자막 제작 이론 및 실습, 원격교육 속기 이론 및 실습,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 자막방송 이론 및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어, 갓 자격증을 취득한 속기사들이 실무에서도 인정받는 속기사가 되기 위한 기초를 완벽하게 쌓을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카스속기협회 연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연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카스속기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카스속기협회 담당자는 “자격증 취득 후 ‘그냥 속기만 하면 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으로 투입되었다가 어쩔 줄 몰라 하는 속기사들이 많다. 실무에서는 단순히 빠르고 정확하게 속기를 하는 것을 기초 능력으로 판단한다. 경쟁력으로 보지 않는다는 이야기”라며 “그렇기 때문에 협회는 매년 속기사 실무연수를 실시하여 속기사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에서도 그러한 속기사를 키워내려고 한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