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1.22(금)

‘2024년 하반기 중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신입생 모집

승인 2024-06-21 15:39:34

16년째 장애·비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통합 음악교육 지원 프로그램

‘2024년 하반기 중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신입생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
‘2024년 하반기 중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신입생 모집 포스터(사진제공=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가 2024년도 하반기 뮤직아카데미 신입생을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는 2008년에 시작된 장애 및 비장애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 대상으로 16년째 맞춤형 통합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애 문화 예술 저변 확대와 인재 발굴을 통한 전문 음악인 양성을 목표로 매년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고 국내 유수의 대학교수와 중견 음악인이 모두 재능기부로 동참해 직접 지도한다.

장애·비장애 맞춤형 통합은 지금까지 50여 명의 학생들이 예술 중·고등학교 및 국내외 음악 대학교에 진학했으며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서 100여 회 입상, 16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25명의 장애인 아티스트가 직업 연주자로 기업에 취업하였다. 2021년에는장애인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장애인문화예술대상’에서 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수상한 바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은 2009년 협약을 맺고 예비 음악인 육성을 도모하고 있는 중구문화재단과 함께한다.

중구문화재단은 장애인 및 소외계층 예비 음악인들이 꿈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 시설을 뷰티플마인드에 무상으로 제공하며, 중구민 문화향유 콘서트 후원등 문화 기부를 통한 사회 공헌 및 협업을 지속해가고 있다.

모집 분야는 ▲피아노 ▲현악 ▲관악 ▲성악 ▲작곡 ▲타악 ▲국악으로 음악에 소질이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저소득층 고등학교 미졸업자를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행복반(발달장애인)은 만 7세 이상 고등학교 미졸업자, 사랑반(지체·신체장애인)은 만 5세~만17세, 희망반(비장애인경제적 소외계층)은 만 5세~만 17세 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서울시 중구민 또는 중구 관내 기관 참여자의 경우 우대점을 부여한다.

입학생에게는 전문 강사진의 1:1 맞춤형 레슨과 연습실 제공, 음악적 역량 강화를 위한 연주회, 마스터 클래스, 음악캠프 등 체계적인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 무료로지원된다. 또한 다양한 무대 경험과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해 창단된 국내 최초 장애·비장애인 통합 구성의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의 단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장애 예술인의 사회적 진출을 돕는 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뷰앙상블’의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뷰티플마인드 관계자는 “매해 장애인 연주자들이 기업에 취업해 전문 음악인의 꿈을 펼치고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롯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롯데콘서트홀에서또 한 번 도약의 무대를 준비하고 있는데, 음악에 잠재성을 지닌 학생들이 배움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니 예비 음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종 합격자는 7월 12일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뷰티플마인드 및 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확인할 수 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