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9(일)

화락바베큐치킨, 중국 연길에 팝업스토어 오픈…한국 바베큐치킨으로 중국 시장 공략

승인 2024-06-26 14:59:00

화락바베큐치킨, 중국 연길 팝업스토어 [HFBG 제공]
화락바베큐치킨, 중국 연길 팝업스토어 [HFBG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HFBG에서 운영하는 치킨 브랜드 화락바베큐치킨이 지난 22일 중국 지린성 연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며 한류 열풍에 힘입어 중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8월 1일 예정된 연길 매장 1호점의 정식 오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연길의 중심 상권에서 한국의 맛을 선보였다.

연길은 최근 '중국의 작은 한국'으로 불리며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 곳곳에서 한글 표지판과 안내문을 쉽게 볼 수 있어, 방문객들은 마치 한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특히, 연변대 근처의 밤거리는 수많은 한글 간판으로 한국의 밤거리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고 있어, 중국 MZ 세대들 사이에서 인기 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다.

연변대 인근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는 빨강과 검정색을 기본으로 한 인테리어에 불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 요소를 더해, 브랜드의 불맛을 표현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정식 오픈 전 팝업스토어 전용 메뉴로 간장, 소금, 버터, 땡초 등 4가지 맛의 치킨과 쫀득이, 감자튀김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화락바베큐치킨 관계자는 "중국 내 한류 열기가 가장 높은 연길에서 한국 바베큐치킨의 맛을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으로 중국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고 중국 전역으로 화락바베큐치킨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