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30(일)
카카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 중인 ‘2024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최종 실전 과정에 선정된 25개사를 대상으로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판매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26일 진행된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네트워킹 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 중인 ‘2024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최종 실전 과정에 선정된 25개사를 대상으로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판매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 26일 진행된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네트워킹 데이’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카카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카카오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운영 중인 ‘2024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최종 실전 과정에 선정된 25개사를 대상으로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판매자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된 스토어를 대상으로 기업가·장인정신,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소상공인을 발굴해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강한 소상공인’ 사업인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여 사업자는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교육과정 전반을 마스터하게 된다.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스토어 성장전략 특강 & 네트워킹 데이’에는 해당 사업에 참가한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소상공인 100개사 중 기초/심화 교육과정 심사를 통해 최종 실전 과정에 선정된 25개사가 참여했다.

인기 콘텐츠/브랜딩 디렉터가 직접 전하는 ‘톡스토어 상세 페이지 전략’, ‘단골을 만드는 브랜딩 전략’ 등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이어 ‘판매자 네트워킹 데이’ 시간을 통해 사업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민·관이 협업하여 함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스토어는 깊이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정책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생을 위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