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30(일)
GS25 브레디크X사과당 사과생크림빵, 생크림카스테라, 크림롤케익  [GS25 제공]
GS25 브레디크X사과당 사과생크림빵, 생크림카스테라, 크림롤케익 [GS25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GS25, 디저트 핫플 사과당·초량온당과 협업…새 디저트 라인 출시

GS25는 인기 디저트 맛집 사과당, 초량온당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디저트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과당은 예산시장의 애플파이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된 '브레디크 사과생크림카스테라'와 '브레디크 사과크림롤케익', '브레디크 사과생크림빵'은 사과당의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려냈다.

부산의 빵지 순례 명소인 초량온당은 크럼블, 맘모스, 브레드 푸딩 등으로 잘 알려진 브레드전문점으로, 초량온당에서 인기 높은 푸딩의 꾸덕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살렸다.

'초량온당 황치즈브레드푸딩'은 촉촉한 빵 시트와 황치즈 크림이 어우러져 꾸덕한 식감을 자랑한다. 계란 과자 토핑이 더해져 황치즈의 단짠 맛과 토핑의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초량온당 쿠앤크브레드푸딩'은 황치즈 대신 쿠키앤크림을 더해 새로운 맛의 조화를 맛볼 수 있다.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토종 콩으로 재배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풀무원 제공]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토종 콩으로 재배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풀무원 제공]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출시

풀무원식품은 한반도에서만 재배되는 프리미엄 토종 품종 ‘새오리알콩’을 사용해 아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오리알콩은 저장성이 뛰어난 토종 품종 ‘오리알태’와 관능이 우수한 ‘풍산나물콩’을 교배한 풀무원만의 프리미엄 콩 품종이다.

새오리알콩을 재배한 ‘풀무원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자사 기존 국산콩나물 대비 글루타민, 글루탐산, 글리신 등 고소한 맛을 내는 성분을 더 많이 함유했다. 고소함과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 국,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신제품 ‘새오리알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은 우리 땅에서 자라고 난 특등급 새오리알콩을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성장촉진제나 농약 사용 없이 깨끗한 물로 재배했다. 생산 산지관리부터 원물 품질 검사와 입고 시 샘플 검사까지 총 15단계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원재료 상태로 두 번, 콩나물로 재배 후 다시 한번 총 3단계로 진행되는 잔류농약 검사를 거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롯데마트 신상품 '갈릭맛 명란'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신상품 '갈릭맛 명란'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덕화명란과 손잡고 명란젓 신상품 3종 출시

롯데마트가 명란 명가 '덕화명란'과 손잡고 명란젓 신상품 3종을 선보인다.

덕화명란은 수산 제조 분야에서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국가 공인 명장과 명인 지정 브랜드로 명란만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3종은 1인 가구에 맞춤형으로 소용량으로 기획한 '나혼자 명란'을 비롯해 마늘의 깊은 맛을 더한 '덕화 갈릭맛 명란', 스모크 향을 입혀 명란의 풍미를 극대화한 '덕화 스모크향 명란'이다.

해당 상품들은 차별화 된 맛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재료 콘셉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명란젓과 비교해 염도가 낮은 4%대 상품으로, 색소와 보존료는 물론 발색제까지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해양관리협의회) 인증까지 획득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내달 10일까지 '나혼자 명란', '갈릭맛 명란', '스모크향 명란'을 오프라인 채널 단독으로 특가 판매한다.

오뚜기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 [오뚜기 제공]
오뚜기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 [오뚜기 제공]


오뚜기, ‘마슐랭 마라샹궈’ 용기면 출시

오뚜기가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의 신제품으로 ‘마라샹궈’ 용기면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슐랭 마라샹궈’는 지난 6월 14일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마슐랭 마라탕면’의 후속 제품이다.

신제품 ‘마슐랭 마라샹궈’는 큼지막한 고기, 두부피, 청경채 등 총 7가지 건더기를 듬뿍 넣어 전문점 수준의 마라샹궈 맛을 구현했다. 얼얼한 2단계 맵기의 마라샹궈로, 동봉된 얼얼마라유를 기호에 따라 첨가해 맵기를 조절할 수 있다.

앞서 선보인 ‘마라탕면’과 마찬가지로 조리와 휴대가 간편한 용기면 형태로 개발되었으며,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응용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오는 28일부터 오뚜기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전국 편의점에서는 내달 초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 [투썸플레이스 제공]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 여름 시즌 한정 복숭아 디저트&음료 런칭

투썸플레이스가 본격적인 더위를 맞아 여름 대표 과일 복숭아를 활용한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2종과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 음료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과일인 복숭아를 테마로 시즌 한정 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인다.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향긋한 복숭아 콤포트와 복숭아 생크림이 어우러져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한정 프리미엄 케이크다. 상단에는 복숭아 과육을 가득 얹어 먹음직스럽고 풍성한 비주얼을 연출했으며, 씹을 때마다 과즙이 터지는 과일 원물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넉넉한 사이즈의 홀 케이크로 출시돼 많은 사람과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떠먹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투썸의 시그니처 ‘떠먹는 케이크’ 라인의 여름 시즌 신제품으로, 과즙 가득한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복숭아 콤포트와 복숭아 생크림을 넣어 상큼달달한 과일 맛을 구현했으며, 케이크 상단에는 복숭아 과육을 올려 산뜻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떠먹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는 여럿이 모여 축하하는 자리에 제격인 ‘파티팩’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건강을 챙기고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달콤한 복숭아의 맛을 그릭 요거트와의 색다른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 2종과 ‘그릭 요거트 피치 프라페’는 7월 1일부터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해태아이스 제공]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해태아이스 제공]


해태아이스, 제로 칼로리·제로 슈거 얼음컵 아이스크림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출시

해태아이스가 칼로리와 당을 모두 없앤 얼음컵 아이스크림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는 해태아이스의 여름철 인기 제품 ‘아이스가이’의 제로 버전이다. 아이스가이 특유의 얼음을 씹는 아삭한 식감으로 시원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소다향을 첨가하여 달콤한 청량감을 더했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오스를 사용하여 달콤한 소다맛을 선사하면서도 열량과 당 함량을 각각 0kcal와 0g으로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해태아이스는 ‘폴라포 커피 제로슈거’에 이은 ‘아이스가이 제로제로 스포츠’ 출시로 최근 건강 관리를 즐겁게 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하며 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 출시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 출시 [하이트진로음료 제공]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 출시

하이트진로음료 오리온 캔디 ‘아이셔’와 손잡고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은 1976년 출시 후 국내 토닉워터 시장을 대표하는 진로토닉워터와 1988년 출시 후 국내 캔디류를 대표하는 아이셔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두 인기 장수 브랜드가 최근 저도주, 과일 주류 트렌드에 따른 맞춤 제품을 기획한 것에 눈길을 끈다.

아이셔 특유의 신맛과 청사과의 달콤하고 진한 상큼함, 진로토닉워터의 청량감 등이 조화를 이루며, 기존 진로토닉워터 제로 제품과 대비해 7배 강도의 강렬한 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및 할인마트,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한정 수량 판매된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로토닉워터 신제품 초성을 댓글로 맞추면 추첨을 통해 진로토닉워터 아이셔 청사과맛 한 박스 및 아이셔 청사과맛을 총 30명에게 증정한다.

[유통 신상] GS25·오뚜기·해태아이스·하이트진료음료 外


동아제약, ‘모닝케어 간솔루션 젤리스틱’ 출시

동아제약은 건강한 음주를 위한 기능성 표시 식품 ‘모닝케어 간솔루션 젤리스틱’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액상스틱 파우치 형태의 간 보호 건강기능식품 ‘모닝케어 간솔루션’을 젤리스틱 형태로 개발한 제품으로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식약처 개별인정형 소재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이 함유됐다.

배농축액과 모과향을 함유하여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으며, 탱글 쫀득한 식감으로 간 건강을 부담없이 관리할 수 있다.

모닝케어 간솔루션 젤리스틱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