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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5(금)

마세라티 코리아 출범, 국내 입지 강화…‘뉴 그란투리스모’·‘뉴 그란카브리오’ 국내 최초 공개

승인 2024-07-03 12:36:33

스텔란티스그룹의 이탈리아 브랜드 마세라티가 3일 마세라티 코리아로 한국법인을 공식 출범하며 ‘뉴 그란투리스모(New GranTurismo)’와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사진은 이날 출범식에서 공개한 (왼쪽부터)마세라티 뉴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New GranCabrio One Off Prisma),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의 모습. (사진 = 마세라티 코리아 제공)
스텔란티스그룹의 이탈리아 브랜드 마세라티가 3일 마세라티 코리아로 한국법인을 공식 출범하며 ‘뉴 그란투리스모(New GranTurismo)’와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사진은 이날 출범식에서 공개한 (왼쪽부터)마세라티 뉴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New GranCabrio One Off Prisma),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의 모습. (사진 = 마세라티 코리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스텔란티스그룹의 이탈리아 브랜드 마세라티가 3일 마세라티 코리아로 한국법인을 공식 출범하며 ‘뉴 그란투리스모(New GranTurismo)’와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마세라티 한국법인이 출범한 것은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해 마세라티 코리아 측은 “‘이탈리안 럭셔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한국에서 독보적인 고성능 럭셔리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는 또 다른 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마세라티는 한국 공식 출범을 통해 한국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지닌 이탈리안 럭셔리 모델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한국법인 출범행사에는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CEO),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CCO),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가 참석했다.

스텔란티스그룹의 이탈리아 브랜드 마세라티가 3일 마세라티 코리아로 한국법인을 공식 출범하며 ‘뉴 그란투리스모(New GranTurismo)’와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사진은 이날 출범식에서 참석한 (왼쪽부터)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CCO),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CEO),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의 모습. (사진 = 마세라티 코리아 제공)
스텔란티스그룹의 이탈리아 브랜드 마세라티가 3일 마세라티 코리아로 한국법인을 공식 출범하며 ‘뉴 그란투리스모(New GranTurismo)’와 ‘뉴 그란카브리오(New GranCabrio)’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사진은 이날 출범식에서 참석한 (왼쪽부터)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CCO),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최고경영자(CEO),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의 모습. (사진 = 마세라티 코리아 제공)
행사에 참석한 다비데 그라소 마세라티 CEO는 “성능, 혁신, 디자인, 럭셔리를 추구하는 마세라티는 올해 100% 이탈리아 장인 정신을 지닌 브랜드로서 110주년을 맞이했다”며 “이탈리아의 ‘알레그리아(Allegria·기쁨)’ 정신을 구현하는 마세라티는 한국 고객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뛰어난 이탈리안 럭셔리 모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마세라티는 ‘우리는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을 움직이기 위해 존재한다’는 사명에 따라 고객에게 비교 불가한 럭셔리 퍼포먼스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CCO도 “한국 시장은 럭셔리 감성과 이탈리아 장인 정신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갖춰 마세라티의 혁신적인 제품을 접하기에 매우 이상적인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며 “지난 4년간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영광을 누렸기에 마세라티가 한국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마세라티 코리아의 출범은 마세라티가 진출한 수많은 글로벌 시장 중에서도 한국이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는 방증”이라며 “한국 시장에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며 럭셔리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책임자는 “마세라티는 한국에서도 우아함, 럭셔리, 성능이라는 핵심 가치를 확고히 지켜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럭셔리카 시장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럭셔리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세라티 코리아는 이날 럭셔리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핵심 가치를 강화하기 위한 주요 전략을 공개했다.

먼저, 마세라티 코리아는 출범식에서 공개한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는 100% 마세라티가 개발 및 생산한 V6 네튜노(Nettuno) 엔진을 얹은 모델이다.

이를 시작으로 마세라티 코리아는 올해 말까지 매달 매력적인 신차를 선보인다. 신차는 모두 ‘메이드 인 이탈리아’로, 이탈리아 본거지에서 100% 설계·개발·제작됐다.

특히 올해 말, 마세라티 글로벌 전동화 전략의 일환으로 100% 전기로 구동하는 폴고레(Folgore) 라인업을 국내 도입한다.

순수 전기차를 개발 및 생산한 마세라티는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전동화 전략을 공표, 2025년까지 모든 제품을 전동화 버전으로 전환하고 2028년에는 전체 제품군을 전동화 모델로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전략도 발표했다. A/S 서비스 등 네트워크를 강화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꾀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6월 론칭한 마세라티의 첫 번째 통합 로열티 프로그램 ‘트라이던트(Tridente)’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출범 행사에 세계에 1대 뿐인 ‘뉴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를 선보여 특별함을 더했다.

뉴 그란투리스모 원 오프 프리즈마는 역대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한 그란투리스모 모델의 12가지 외장색을 포함해 총 14가지의 컬러를 수작업으로 담았으며, 8500개 이상의 레터링을 하나하나 수공예로 새겨낸 예술 작품과도 같다.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의 외관은 긴 보닛과 4개의 펜더가 교차하는 중앙부, 스포티한 비율로 완성해 마세라티만의 균형미를 그대로 유지했다. 앞모습은 마세라티의 새로운 라이트 시그니처인 수직형 라이트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3D 트라이던트 로고를 적용했다.

후면은 부메랑과 작살 형상의 LED 테일라이트를 적용했고, 휠은 앞(20인치)보다 뒤(21인치)가 더 큰 스태거드 휠 구성을 채택했다.

인테리어는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 12.2인치 디지털 대시보드, 디지털 시계,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로 사용 가능한 디지털 룸미러 등 편의 품목은 타공 가죽과 같은 고급 소재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또 새로운 다기능 열선 스티어링 휠은 시동 및 주행 모드 버튼이 중앙에 위치해 조작이 더욱 편리해졌다.

뉴 그란투리스모와 뉴 그란카브리오에 장착된 파워트레인은 V6 3.0L 네튜노 트윈 터보 엔진으로 F1 경주차에 들어가던 프리챔버 기술을 발전시킨 마세라티의 이중연소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AWD 변속기를 결합했으며, 프론트 디퍼렌셜을 엔진과 나란히 배치해 차량의 역학 성능을 개선했다.

뉴 그란투리스모 ‘모데나(Modena)’ 트림은 최고 출력 490마력 및 최대 토크 600Nm를 발휘하며, 뉴 그란투리스모 ‘트로페오(Trofeo)’와 뉴 그란카브리오 트로페오는 최고 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50Nm의 성능을 자랑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기능은 운전자가 그 어떤 상황에서도 드라이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세라티 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다이나믹 로드 뷰, 후방 비상 제동, 서라운드 2D 뷰 카메라, 가상 벽 등을 기본 제공한다.

뉴 그란카브리오는 뉴 그란투리스모를 기반으로 제작된 4인승 컨버터블 모델로, 시속 최대 50km 주행 시에도 터치 한 번으로 14초 만에 개방 가능한 캔버스 소프트탑 루프를 장착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넥 워머는 루프를 개방한 채로 주행해도 운전자와 동승자를 따뜻하게 감싸준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윈드 스토퍼는 루프를 오픈해도 실내에 난기류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한다.

jhyk777@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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