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08(월)

‘K뷰티 제2 전성기’ 이끈 글로벌 역직구 플랫폼과의 시너지 기대

에이피알 실리콘투, K-뷰티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에 입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글로벌 화장품 유통 기업 실리콘투(대표이사 김성운)에서 운영하는 K-뷰티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에 입점하며 적극적인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나서기 위해 지난 6월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medicube)이 글로벌 K-뷰티 플랫폼 ‘스타일코리안’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이트 내 ‘메디큐브관’에서는 제로 라인, 콜라겐 라인 등 스킨케어 라인은 물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의 대표 인기 제품인 ‘부스터 프로’까지 입점됐다.

에이피알이 입점을 완료한 ‘스타일코리안’은 글로벌 화장품 유통기업 실리콘투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역직구’ 플랫폼이다. 최근 여러 국내 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으며 제2 K-뷰티 전성기를 맞은 가운데, 국내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한국산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해외 ‘역직구족’ 역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은 상반기 다양한 국가의 유통업체들과 총판 및 대리점 계약을 진행하며 판로 개척에 힘써온 것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글로벌 공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해외 팝업 스토어 진행, 국제 뷰티 박람회 참여 등 소비자와 바이어 모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스타일코리안은 그간 여러 브랜드와 함께 최고의 K-뷰티 역직구 플랫폼임을 증명했으며, 이에 역시 글로벌 기업인 에이피알과의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여러 K-뷰티 관계자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한 해외 시장 영향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