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05(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서진이네, 3위 미운우리새끼 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서진이네,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8,099,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나혼자산다, 서진이네, 미운우리새끼, 런닝맨, 놀면 뭐하니, 전국노래자랑, 라디오스타, 최강야구, 아는 형님, 동상이몽 순으로 분석됐다. ​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856 미디어지수 990,541 소통지수 1,121,816 커뮤니티지수 1,477,493 시청지수 902,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3,7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275,244와 비교해보면 13.57% 하락했다.​

2위, 서진이네 브랜드는 참여지수 747,342 미디어지수 792,240 소통지수 765,182 커뮤니티지수 623,012 시청지수 852,6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0,395로 분석됐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046 미디어지수 472,375 소통지수 512,841 커뮤니티지수 397,310 시청지수 1,890,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9,16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21,561과 비교해보면 15.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86,129,890개와 비교하면 2.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65% 하락, 브랜드이슈 0.88% 상승, 브랜드소통 4.36% 상승, 브랜드확산 4.13% 상승, 브랜드소비 1.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공개하다, 도전하다, 보여주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전현무, 박나래, 규현'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0%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