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06(일)
‘장사는 건물주다 매출 향상 인풋 세미나’ 성황리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경제 교육 플랫폼 '장사는 건물주다(대표 조현우·강호동)'가 최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포스코타워 이벤트홀에서 '장사는 건물주다 매출 향상 인풋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먼저 강사진 사인회 및 사진 촬영 등의 사전 행사와 함께 기업의 미션, 자회사(매듭컴퍼니, 건물에진심) 소개 및 안내사항 공지 등이 이뤄졌다.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은 조현우 대표가 맡은 가운데, 1부에서는 '재주 부리는 자영업자, 배부른 건물주 이야기'를 주제로 한 강호동 대표의 발표가 있었다. 현재 유튜브 채널 '창업오빠 강호동'을 운영 중인 그는 ‘장사는 건물주다’ 대표이자 라라브레드 대표로 현재 14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창업오빠 강호동’을 운영 중이다.

다음으로 ‘장사는 건물주다’의 이창헌 COO가 ‘자영업자가 가장 빠르게 건물주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건물에진심'이 60명 이상의 자영업자 건물주를 탄생시킨 사례가 이목을 끌었다. 이어서 권정훈 CMO가 ‘에토스(Ethos)하라’라는 주제로 자영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2부와 3부에서는 이미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여러 자영업자들이 나서 자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감동식당 서윤호 대표는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이는 감동 노하우’에 대해 강연했고 젠틀커피 이성천 대표는 ‘1년에 10만잔의 커피는 마케팅으로 팔리는 게 아니다’라는 주제로 열정적인 강연을 선보였다. 장원갑칼국수 박종우 대표는 ‘고객의 욕망이 상품이 되고 성공의 씨앗이 된다’는 주제로, 더오쇼헤어 이채윤 대표는 ‘작은 가위로 큰 꿈을 자르다’라는 주제 각각 강연을 이어갔다.

3부에서는 스시도쿠 손영래 대표가 ‘습관을 만드는 곳이 승리한다’라는 주제로, 섭생정식 오성진 대표가 ‘대기업 시스템으로 장사하는 실전 노하우’란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쳤다. 삼동소바 박인성 대표는 ‘구조가 잘못되면 월 매출 1억도 소용이 없다’는 주제로, 매듭컴퍼니 정연수 대표는 ‘F&B 자영업자 마케팅 트렌드’를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했다.

조현우 대표는 “경제적 자유를 실현하는 것이 우리의 핵심 미션”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자영업자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을 약속하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