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08(일)
헤브론노인요양원, 어르신 건강 증진 위한 공기순환기 도입·운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헤브론노인요양원(대표 최정인)은 원내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 및 건강 증진을 위해 최근 공기순환기를 도입,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헤브론노인요양원에 따르면 이번 공기순환기 도입은 보건복지부 노인보건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특히 헤브론노인요양원은 이번 공기순환기 설치 사업에 대해 어르신 건강과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성과라고 전했다.

공기순환기는 필터링된 실외 공기를 실내로 투입하고 오염된 실내 공기를 실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갖췄다. 또한 열 교환을 통해 에너지 비용을 낮추고 실온 및 습도 조절 기능도 겸비하고 있다. 아울러 공기순환기는 규격화된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등을 걸러내는데 효과적이다.

헤브론노인요양원은 침실과 공동거실에 공기순환기를 설치하며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원내 최적의 공기질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이번 공기순환기 도입 및 운영을 통해 요양원 내부 실내 공기 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이로써 장기적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헤브론노인요양원 최정인 대표는 "헤브론노인요양원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요양원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