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0(화)

음악전문출판사 삼호ETM 출간, 모든 노래 111곡을 집대성

[신간] 임영웅,  세계 최초 노래 가사집  『영웅을 만든 영웅의 노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음악전문출판사 삼호ETM에서 가수 임영웅이 불렀던 노래 111곡을 총망라한 노래 가사집 영웅을 만든 영웅의 노래를 세계 최초로 출간한다고 밝혔다.
.

경연 곡부터 최신 앨범 수록곡까지 한 권에

영웅을 만든 영웅의 노래에는 임영웅이 2016년에 전국 노래자랑에 출연해 불렀던 ‘일소일소 일노일노’를 필두로 ‘미스터 트롯’, ‘사랑의 콜센터’, ‘뽕숭아 학당’, ‘미스터 트롯의 맛’ 등 경연 프로그램부터 예능까지 각종 방송을 통해 선보인 노래들이 담겨 있다. 그뿐만 아니라 2024년에 발매된 가장 최신 싱글을 비롯한 앨범 수록곡들까지, 그가 불렀던 노래 111곡을 모두 모았다.

음악 전문 출판사의 노하우를 집대성한 신간

가수이자 성우, 노래 강사로 활동 중인 한명환(유튜브 채널 한명환TV 운영자)과 함께 제작한 영웅을 만든 영웅의 노래는 임영웅이 불렀던 노래들을 시기순으로 분류하여 담고 있으며, 전 수록곡의 저작권료는 임영웅을 비롯한 각 저작권자에게 배분된다. 또한 47년 업력을 지닌 음악 전문 출판사 삼호ETM의 전문적인 악보 제작 노하우를 담아, 임영웅의 노래 스타일을 그대로 악보에 녹여 디테일하게 반영했다.

이번 신간은 뮤직비디오와 음원, 방송 등 전곡의 QR코드를 삽입하여 악보와 함께 감상할 수 있게 했으며, 복잡한 음악 전문 용어 대신 우리말로 쉽게 풀이된 가이드 문구를 사용하였고 활자 크기가 커서 악보를 잘 읽지 못하는 독자들도 쉽게 보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세심히 제작되었다.

양장 제본으로 소장용, 선물용으로도 가치가 높은 영웅을 만든 영웅의 노래는 오는 12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