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0(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9,63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한샘, KCC, 동화기업, KCC글라스, LX하우시스, 파세코, 현대리바트, 희림, 벽산, 삼목에스폼 순이었다.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209 미디어지수 517,345 소통지수 732,199 커뮤니티지수 485,723 시장지수 1,072,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5,44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11,006과 비교해보면 6.14% 하락했다.​

2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665 미디어지수 190,484 소통지수 274,286 커뮤니티지수 181,009 시장지수 2,152,1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1,57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187,463과 비교해보면 5.83% 하락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87,311 미디어지수 91,023 소통지수 91,141 커뮤니티지수 122,298 시장지수 540,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1,85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68,493과 비교해보면 20.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유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4,013개와 비교하면 7.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0% 하락, 브랜드이슈 1.55% 하락, 브랜드소통 6.61% 하락, 브랜드확산 18.34% 하락, 브랜드시장 7.3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는 한샘, KCC, 동화기업, KCC글라스, LX하우시스, 파세코, 현대리바트, 희림, 벽산, 삼목에스폼, 하츠, 에넥스, 시공테크, 한솔홈데코, 국보디자인, 오하임앤컴퍼니, 라이온켐텍, 이건산업, 유니드비티플러스, 이건홀딩스, 진양화학, 대림B&Co, SUN&L 이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