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4(토)

상반기 일본 시장 매출 10배 증가…영업이익 흑자전환

7월 “도쿄 메가코스메랜드” 전시회 스킨1004 부스
7월 “도쿄 메가코스메랜드” 전시회 스킨1004 부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일본 시장에서 상반기 매출 30억 원과 6월 영업이익 4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96%, 114%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온 중장기 전략과 조직 개편을 통한 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진 결과다.

특히 제품별 우선순위를 정해 차례로 온라인 채널 상위에 안착시키는 전략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이때 객관적 지표와 후기 등을 꼼꼼하게 따져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제품 상세 페이지를 구성해 높은 구매 전환율을 이끌어냈다.

하반기에는 드럭 스토어 등 오프라인 선호도가 여전히 높은 일본 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오프라인 시장과 마케팅 비용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미 지난 7월 현지 최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재팬’이 주최하는 ‘메가 코스메랜드 2024’에 참가해 약 3만 명 이상의 고객이 스킨1004 제품을 사용해보는 등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한지현 스킨1004 일본사업부 파트장은 “현지 맞춤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한 것이 일본에서의 성장 요인으로 작용했다”면서 “앞으로는 일본시장에서 기존의 온라인 마케팅을 넘어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옴니채널 마케팅을 통해 더욱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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