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임영웅, 3위 김예지 순

신유빈(사진제공=뉴시스)
신유빈(사진제공=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유빈, 2위 임영웅, 3위 김예지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3,996,91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

2024년 8월 스타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신유빈, 임영웅, 김예지, 김우진 , 오상욱, 에스파, 유재석, 변우석, 세븐틴, 손흥민 순으로 분석됐다.

신유빈,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유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3,386 미디어지수 3,728,158 소통지수 2,649,620 커뮤니티지수 2,043,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5,161로 분석됐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919 미디어지수 2,130,914 소통지수 2,233,476 커뮤니티지수 2,320,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8,356으로 분석됐다.

3위, 김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7,996 미디어지수 2,001,032 소통지수 1,312,412 커뮤니티지수 1,802,2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3,68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유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유빈 브랜드는 국민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선물한 올림픽 스타로 등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가수 영역을 넘어 예능과 영화에서도 만날 수 있는 멀티테이너로 활약을 하고 있다. 3위를 기록한 김예지 브랜드는 강렬한 스타일로 전세계를 홀리면서 새로운 도전을 기대받고 있다. 이어 4위 김우진 브랜드는 한국 양궁의 역사를 세계의 역사로 만들었으며, 5위 오상욱 브랜드는 훈훈한 외모와 놀라운 실력을 동시에 증명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1,338,807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20% 상승, 브랜드이슈 21.81% 상승, 브랜드소통 1.34% 하락, 브랜드확산 25.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