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2.23(월)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유보통합 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승인 2024-09-04 10:09:52

학점은행제 통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유보통합 시 스펙업 가능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유보통합 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이 9월 11일(수) 개강을 앞두고 학점은행제 보육교사 2급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교육부의 유보교육 통합안 발표 이후 관련 규정이 강화되기 전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가 몰리면서 이번 모집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유보통합이란 기존에 이원화돼 운영 중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주무 부처를 교육부로 일원화하는 정책으로, 통합안에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보육교사 학과제 도입’ 관련 내용이 포함되면서 통합안 시행 시 관련 자격 취득이 더욱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실제로 교육 현장에서도 통합안 시행 전 미리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려는 수강생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행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및 전문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3학기의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따라서 유보통합 개정안이 실행되기 전에 안정적으로 교육과정을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9월 개강 과정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유보통합 전 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빠르고 안정적으로 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학습자 관리 및 이수율 관리에서 노하우를 갖춘 교육원을 선택해야 한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학습자별 3:1 관리 시스템, 체계적인 과목 이수율 관리 프로그램, 실습지원센터 운영 등을 통해 누구나 쉽고 안정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대면 수업은 휴넷 자체 전문교육시설인 휴넷캠퍼스(서울 구로구)에서 진행하고 있어, 매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실습 수업은 온라인 진행 중)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유보통합 전 기존 학점은행제를 통해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향후 개정안 시행 시 특별교원 양성과정 등을 통해 보다 손쉽게 통합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라며 “사실상 지금이 4년제 학위 취득 없이 통합특수교사로의 스펙업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마지막 타이밍으로, 향후 보육교사로서 커리어를 이어 나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보육교사 더블완성 패키지(보육교사+학위), 올인원 패키지(보육교사 2급), 이론대면 완성패키지(보육교사 2급) 등을 최대 75%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