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5.03.08(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017,11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에코프로, LG화학, 포스코퓨처엠, 금양, 롯데케미칼, SKC, OCI, 금호석유, 코스모신소재, 효성첨단소재 순으로 분석됐다.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758 미디어지수 1,500,070 소통지수 709,976 커뮤니티지수 1,761,778 시장지수 674,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5,29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10,505와 비교해보면 51.93% 상승했다.​

2위,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915 미디어지수 559,881 소통지수 528,062 커뮤니티지수 1,143,107 시장지수 1,167,8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8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58,712와 비교해보면 4.37% 상승했다.​

3위,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780 미디어지수 921,550 소통지수 320,211 커뮤니티지수 390,824 시장지수 922,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8,6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018,957과 비교해보면 3.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코프로 ( 대표 송호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0,946개와 비교하면 0.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4% 상승, 브랜드이슈 7.19% 하락, 브랜드소통 2.44% 하락, 브랜드확산 11.65% 상승, 브랜드시장 8.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