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6(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서진이네, 3위 런닝맨 순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서진이네,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9,637,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나혼자산다, 서진이네,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1박 2일, 라디오스타, 아는 형님, 최강야구, 나는 솔로, 불후의 명곡 순으로 분석됐다. ​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5,777 미디어지수 1,369,520 소통지수 1,807,351 커뮤니티지수 1,315,895 시청지수 889,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8,2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491,413과 비교해보면 4.42% 상승했다.​

2위, 서진이네 브랜드는 참여지수 896,995 미디어지수 1,259,098 소통지수 1,233,714 커뮤니티지수 799,946 시청지수 852,6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2,37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52,767과 비교해보면 13.85% 하락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670,185 미디어지수 1,039,039 소통지수 916,598 커뮤니티지수 993,542 시청지수 556,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5,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89,918과 비교해보면 12.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96,419,386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5.14% 하락, 브랜드이슈 13.35% 하락, 브랜드소통 5.74% 하락, 브랜드확산 8.75% 하락, 브랜드소비 3.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도전하다, 행복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김대호, 올림픽, 템플스테이'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