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현지
K-뷰티 전문 유통 기업 ‘퓨어서울
(Pureseoul)’ 온
-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영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
에이피알은
9일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영국 기업 ‘퓨어서울’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퓨어서울’은
K-뷰티 제품만 전문적으로 영국 현지에 유통하는 기업이다
.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 헤어
&바디 제품 등 약
60여 개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 온라인 쇼핑몰 외에도 런던의 쇼핑 명소인 소호
(SOHO)와 웨스트필드
(Westfield), 옥스포드
(Oxford) 등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
에이피알은 이번 영국 진출이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상승 중인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같은 영어권 국가인 북미 지역에서의 인기가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 이번에 입점한 ‘퓨어서울’은 창립 이래 한국 제품만을 취급하며 현지의 대표
K-뷰티 편집숍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에이피알의 제품들의 영국 시장 안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에이피알은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모으는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의 주력 스킨케어 제품을 ‘퓨어서울’에 투입하여 영국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 이를 위해 메디큐브의 대표 제품 ‘제로 모공 패드’를 비롯해 ‘콜라겐 젤리 크림’
, ‘딥 비타
C 앰플’ 등을 선보였다
. 추후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 뷰티 디바이스도 추가 투입해 ‘
K-뷰티테크’가 가미된 스킨케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 또한
, 에이프릴스킨의 ‘캐로틴 멜팅 클렌징 밤’
, ‘카렌둘라 필 오프 팩’ 등을 통해 스킨케어의 기본이 되는 저 자극 고효율 클렌징 방법도 소개할 계획이다
.
에이피알에 따르면 두 브랜드 모두 입점 직후부터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특히 메디큐브의 ‘콜라겐 젤리 크림’ 등 서구권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제품은 이미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 이에 에이피알은 영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 추가적인 현지 판로 개척에도 나설 예정이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피알은 이번 퓨어서울 입점을 통해 영국의 온·오프라인 뷰티 시장에서도
K-뷰티 열기를 끌어올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간 에이피알 브랜드가 진출하지 않았던 국가들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브랜드 전파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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