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심당, 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179,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9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태극당, 앤티앤스, 홍루이젠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5,862 소통지수 790,823 커뮤니티지수 1,031,8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8,5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19,537과 비교해보면 2.71%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4,257 소통지수 686,753 커뮤니티지수 343,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4,2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87,585와 비교해보면 5.14% 하락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781,770 소통지수 376,804 커뮤니티지수 177,4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6,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63,523과 비교해보면 14.5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694,064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4% 상승, 브랜드소통 6.45% 상승, 브랜드확산 23.2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