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8(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싸이, 3위 이승철 순

남진(사진제공=뉴시스)
남진(사진제공=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남진, 2위 싸이, 3위 이승철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측정한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3,698,08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가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이나 기록을 쌓은 스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와 가치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9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남진, 싸이, 이승철, 윤상, 윤종신, 나훈아, 백지영, 윤시내, 김연자, 조용필 순으로 분석됐다. ​

남진,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남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783 미디어지수 326,679 소통지수 452,812 커뮤니티지수 547,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6,26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69,931과 비교해보면 93.04% 상승했다.​

2위, 싸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76,720 미디어지수 332,577 소통지수 243,004 커뮤니티지수 237,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0,2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4,936과 비교해보면 24.23% 하락했다.​​

3위, 이승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56,650 미디어지수 217,054 소통지수 295,519 커뮤니티지수 207,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68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9,969와 비교해보면 18.2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레전드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남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레전드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레전드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25,399,097개와 비교하면 6.7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55% 하락, 브랜드이슈 22.47% 하락, 브랜드소통 0.52% 하락, 브랜드확산 41.4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레전드 가수 1위를 기록한 남진 브랜드는 데뷔 60년을 맞아 영화 '오빠, 남진'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싸이 브랜드는 소비자 참여를 극대화한 여름 콘서트 '흠뻑쇼'와 함께 2위에 올랐고, 이승철 브랜드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면서 소통을 높였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