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에스파 원터 순

에스파 카리나(사진제공=뉴시스)
에스파 카리나(사진제공=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카리나,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에스파 원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 걸그룹 개인 67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0,242,96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4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윈터, 아이브 안유진,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제니,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 시그니처 지원, 에스파 닝닝, 르세라핌 김채원 순으로 분석됐다.​

에스파 카리나,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0,486 미디어지수 1,443,178 소통지수 1,891,559 커뮤니티지수 1,586,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12,05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73,424와 비교해보면 18.98% 상승했다.​​

2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8,580 미디어지수 1,653,818 소통지수 931,600 커뮤니티지수 1,504,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78,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71,379와 비교해보면 3.65% 상승했다.​​

3위, 에스파 윈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805,930 미디어지수 744,554 소통지수 1,637,585 커뮤니티지수 1,163,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1,1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55,531과 비교해보면 19.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5,745,561개와 비교하면 4.7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9% 상승, 브랜드이슈 5.75% 상승, 브랜드소통 0.51% 상승, 브랜드확산 8.9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러블리하다, 독보적이다, 변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마이아티필름, 싱크로유'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42%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