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4(화)

CJ제일제당·하이트진로·오뚜기·남양유업·서울우유·교촌치킨·파파존스·써브웨이·이디야·탐앤탐스·할리스·아워홈

승인 2024-09-24 10:38:10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CJ제일제당, 호주 대표 항공사 콴타스에서 비비고 만두 제공

CJ제일제당은 호주 콴타스항공(Qantas)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납품하는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bibigo Steamed Mandu Pork Dumplings∙Pork&Kimchi Flavored Dumplings)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월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콴타스는 호주를 대표하는 항공사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노선을 운영하고 있어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호주 내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적극 육성중인 지역이다. 현재 호주 1위 대형마트인 ‘울워스(Woolworths)’와 ‘코스트코(Costco)’,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Ezymart)’,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New World)’와 ‘팩엔세이브(PAK’nSAVE)’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대형 유통채널 진입에 이어 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현지 K-푸드 사업 확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출시

1년에 단 한 번 출시하는 ‘청정라거-테라’의 한정판 에디션이 돌아온다.

하이트진로가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출시되는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매년 출시와 함께 완판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두 달치 물량이 4주 만에 전량 판매되었고,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지속됨에 따라 올해도 한정 출시를 결정했다.

국내 라거 최초 싱글몰트, 싱글홉 콘셉트로 선보인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청정하다고 알려진 호주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보리를 100% 사용하고, 홉 또한 태즈메이니아 단일 품종을 사용해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100년 전통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제맥소 ‘조-화이트 몰팅스(JOE-WHITE MALTINGS)’와 협업해 제맥(Malting : 보리로 맥주용 맥아를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몰트 이력 정보’를 적용, QR코드를 통해 보리와 홉을 수확한 농장부터 제품화까지 전 과정과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제품에 대한 진정성을 담았다.

2024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호주 대표 동물이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란 별명을 가진 ‘쿼카’ 이미지를 활용해 한층 더 귀엽고 세련되게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355ml,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대형마트 및 주요 가정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 제공]

오뚜기, 건강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X 7979 서울 러닝크루 협업 이벤트 진행

오뚜기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와 협업해, 9~10월 두 달간 러닝 행사에서 건강한 일상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제품 등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979 서울 러닝크루는 2022년 시작돼 올해로 3년째를 맞았으며, 매주 목요일 광화문광장, 여의도공원, 반포한강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다양한 코스를 마련해 지난해까지 약 3,000명 이상이 참여한 인기 높은 프로그램이다. 오뚜기는 9~10월동안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는 7979 서울 러닝크루의 코치진 및 참가자를 대상으로 가뿐한끼 키트와 해치&옐로우즈 캐릭터 키링 굿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뚜기는 9월 매주 목요일 러닝 일정에 맞춰, 참가자를 케어하는 코치진과 페이서를 대상으로 스페셜 키트를 총 4회 제공한다. 행사에 제공하는 건강한 일상간편식 브랜드 ‘가뿐한끼 스페셜 키트’는 가뿐한끼 닭가슴살 짜장·매콤닭가슴살 카레, 현미밥과 보냉백·굿즈로 구성된다.

또한, 10월은 러닝크루에 총 3회 참가하고 여의나루 러너스테이션을 방문하는 ‘건강 미션’을 실시하여, 선착순으로 가뿐한끼 스페셜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미션 참가자들에게는 서울시 해치 캐릭터와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로 만든 한정 키링 굿즈가 덤으로 제공된다. 내달 12일(토) 서울레이스 마라톤 대비 일일행사(쉐이크아웃런)에 참가하는 이들에게도 스페셜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이오’…국민 한 명당 62병 마셨다

남양유업은 자사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가 1996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2억 5천만개(2024년 상반기 기준)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수치는 대한민국 국민 한 명당 약 62병씩 마신 셈이다.

‘이오’의 브랜드명은 초기 개발 당시 어린이를 위한 5가지 기능 성분으로 구성된 ‘effect-5’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획일적인 디자인에 60ml 용량 제품들이 주를 이뤘던 1990년대 요구르트 시장에서 이오는 80ml의 증량된 용량과 어린이를 위한 영양성분을 담아 차별성을 뒀다. 여기에 시인성 있는 디자인과 당대 인기 연예인들을 모델로 기용한 다수의 TV-CF를 선보이는 등의 차별성으로 제품 출시와 함께 조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현재 이오는 어린이 발효유 기준 국내 최저 당과 나트륨은 물론 국내 최다 25가지 영양성분과 유익균을 함유한 제품으로 발전했다. 여기에 1병 기준 생유산균 100억 CFU,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하는 비타민D를 함께 담았다.

지금도 위생적인 설비와 까다로운 품질 검사를 거쳐 매일 36만 봉씩 생산되며 30년 가까운 시간 동안 ‘국민 요구르트’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ESG경영 실천 앞장∙∙∙ 굿윌스토어에 제품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굿윌스토어에 우유 제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굿윌스토어에 신제품 ‘A2+우유’(180ml) 총 3,000개를 후원하며 장애인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강화하고 나섰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일자리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 재활시설로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ESG경영 협력에 동참한 기업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을 통해 장애직원의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서울우유는 일회성 기부가 아닌 기업의 지속가능한 선한 영향력을 실천을 위해 사회적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ESG경영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교촌치킨, 맛있는 ‘칰팅모의’로 MZ세대와 교감

국내 대표 상생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1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제2회 교촌 치톡 콘서트(Chicken+Talk)’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는 80명 모집에 약 580여명의 고객이 신청하는 등 7:1의 높은 신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먼저, 교촌의 가치를 새롭게 경험하는 ‘MZ가 바라보는 교촌’ 프로그램으로 제2회 치톡콘서트가 시작됐다. 차별화, 전문화, 고급화를 주제로 교촌치킨 브랜드의 운영 전략을 소개하며 33년간 교촌이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한 비결을 알렸다. 또한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에 대해 가지고 있던 오해들을 풀 수 있는 교촌의 노력, 교촌의 탄생 비화와 메뉴 개발 과정, ‘진심경영’ 기업 철학 아래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다뤘다. 이를 바탕으로 ‘교촌 퀴즈 타임’도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이번 치톡콘서트의 하이라이트는 가수 바다의 강연이었다. 바다는 ‘솔로활동을 하며 힘들던 시기, 본인의 일기장 제목이었다는 'I'm my fan'을 주제로, 수없이 한계에 부딪혀야 했던 자신의 인생과 에너지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왔던 과정을 이야기했다. "'아름다움'이란 '나다움'을 뜻한다"며 "내가 나를 믿지 않으면 누구도 나를 믿어주지 않는다. '할 수 있다'는 믿음과 긍정의 힘을 갖고 노력하면 벼랑 끝에 섰을 때 등에서 날개가 돋아나 나를 새로운 곳으로 데려다 줄 것"이라는 등 MZ세대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함께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파파존스, LG유플러스 멤버십 프로모션 진행…방문포장 최대 50%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피자를 최대 50% 할인해 주는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파존스 피자와 LG유플러스 제휴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멤버십 등급에 따라 할인이 차등 적용된다. 최상위 등급인 VVIP의 경우 50%의 할인 혜택을, VIP회원은 45%, 우수회원과 일반회원은 30%의 할인율이 각각 적용된다.

해당 할인 쿠폰은 24일 오전 11시에 LG유플러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제공되며 파파존스 자사채널(앱,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온라인 주문 후 방문포장 시 이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쿠폰은 오는 30일(월)까지 총 7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파파존스 피자의 인기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해 비건인들을 위한 채식 피자인 ‘그린잇 식물성 피자’ 등 모든 피자 메뉴에 적용 가능하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10월 5일(토)까지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최대 8천 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의 신규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써브웨이, 2024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 브론즈 수상

써브웨이 코리아는 전략적인 PPL(Product Placement) 마케팅 성과를 인정받아 국제 마케팅 시상식인 ‘2024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24)’에서 ‘브론즈 에피(Bronze Effie)’를 수상했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뉴욕 전미 마케팅협회에서 시작해 올해로 56년을 맞이했으며, 현재 약 125개국에서 참여하고 있다. 아시아 광고 대행사 협회(CAAA)에서 주최하는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는 아시아권 최고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으로, 창의성만 평가하는 다른 시상식과는 달리 전략, 창의성, 마케팅 결과 등 세 부문으로 평가한다.

써브웨이 코리아는 ‘지속적인 성공 (Sustained Success)’ 부문에서 전략적으로 장기간 진행한 PPL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 제고 성과를 인정받아 ‘브론즈 에피’를 수상했다.

2016년부터 K-드라마에서 다양한 직업군, 다양한 상황 속에서 함께하는 써브웨이를 긍정적으로 노출해 한국인에게 친숙하지 않은 음식인 샌드위치를 하나의 문화적 현상으로 만들었다는 평이다.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 ‘시나모롤X짱구는 못말려’ 스페셜 콜라보 굿즈로 키덜트 공략

이디야커피가 9월 24일부터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짱구는 못말려’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MZ세대 팬덤을 보유한 ‘짱구는 못말려’와 최근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의 ‘시나모롤’이 만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으로 국내에서는 F&B 단독으로 이디야커피에서 소개한다. 이 특별한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콜라보는 특별 에디션 기프트카드와 함께 랜덤 피규어 마그넷, 인형 키링, 태블릿 파우치, 텀블러 총 4종의 굿즈로 구성됐다. ‘특별 에디션 기프트카드’는 짱구와 시나모롤 캐릭터가 그려진 충전형 기프트카드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또는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총 6종으로 짱구와 시나모롤이 함께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모습을 담았다. ‘인형 키링’ 2종은 각 캐릭터 모양이 디자인된 푹신하고 부드러운 인형으로 가방, 열쇠고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태블릿 파우치’는 귀여운 캐릭터 그림과 함께 24x30cm 사이즈로 제작되어 안정성과 사용자 편의까지 고려했으며, ‘시나모롤&짱구 텀블러’는 700ml의 대용량 사이즈는 물론 다회용 빨대까지 함께 제공해 실용적인 면을 강조했다.

탐앤탐스, 가을맞이 커피&티 특가 쇼핑라이브 진행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9월 25일 오후 6시 가을맞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는 성큼 다가온 가을에 취향대로 즐기기 좋은 커피와 티 라인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매번 다양한 혜택을 자랑하는 탐앤탐스의 쇼핑 라이브인 만큼 라이브 단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탐앤탐스에서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는 삼각티백 3종(캐모마일/페퍼민트/얼그레이)은 피라미드형 티백으로 4면이 모두 물에 닿아 더욱 빠르게 우러나며, 찻잎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일반 티백보다 넓어 점핑현상이 일어나 한층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간절기인 지금, 기관지를 보호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음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커피 종류 역시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탐앤탐스의 스테디셀러 페니하우스 아메리카노와 핸드드립 3종, 꼰대라떼 등 원하는 대로 골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탐앤탐스 마일드 블렌드 액상커피는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를 탐앤탐스만의 노하우로 블렌딩 및 추출하여 만든 고품질 액상커피이다. 포션타입으로 편리하게 즐기면서도, 진한 풍미까지 담아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허니브레드와 갈릭브레드 등 베이커리류도 선보일 예정이다.

할리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픈 기념 ‘할리스 럭키위크’ 프로모션 진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할리스 럭키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열리는 ‘럭키위크’ 프로모션은 9월 24일부터 30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푸짐한 증정 이벤트와 함께, 선착순 한정 할리스 MD 체험 패키지,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커피 포함 음료 관련 제품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다채로운 할리스의 MD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먼저, 할리스 캡슐커피 50캡슐에 50캡슐을 더해 총 100캡슐 구매 시 에스프레소 샷잔을 증정한다. 고소하고 적당한 풍미의 시그니처 블렌드, 카라멜의 단맛을 살린 이클립스 블렌드,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블랙아리아 블렌드, 카페인 부담없는 디카페인 블렌드 등 총 4종 할리스 캡슐커피 중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스틱커피 2만 원 이상 구매 시 콜드컵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 바닐라 딜라이트를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바닐라 딜라이트 스틱커피를 비롯해, 로얄 밀크티, 고구마크림, 버터스카치 등 각양각색의 라떼 스틱,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등 자유롭게 골라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할리스는 브랜드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할리스의 MD를 합리적인 가격에 체험해볼 수 있는 선착순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 할리스 1L 대용량 가성비 커피 3종 세트, 스 드립백 3종 세트, 할리스 과일맛 스무디 스틱 40T(제주 한라봉, 피치딸기 中 택1) 등의 체험팩을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국군의날 앞두고 육군종합군수학교 찾아 특식 이벤트 실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영표 사장)은 국군의 날을 앞두고 육군종합군수학교에서 군 장병 특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워홈은 23일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육군종합군수학교를 찾아 병영식당 운영 컨설팅을 기반으로 병사 600여 명에게 특식을 제공했다. 이번 이벤트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군 장병을 격려하기 위해 맛있는 식사를 전하고자 기획됐으며, 아워홈 셰프와 임직원들이 직접 부대를 방문해 육군군수학교 조리병들과 함께 조리하고 배식을 지원했다.

특히 이날 아워홈 운영 및 조리 전문 팀이 컨설팅을 진행했다. 특식 메뉴 제안, 컨설팅과 함께 효율적인 주방 동선 활용 방법과 완성도 높은 메뉴를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는 노하우 등을 전수해 병영식당 운영 개선을 도왔다.

특식 메뉴는 젊은 군 장병 선호를 반영해 치킨스테이크와 수세 소시지, 치폴레치즈프라이, 구운 새우, 볶음밥, 곁들임 반찬 등으로 구성된 ‘치킨스테이크 플레이트’를 제공했다. 치킨스테이크와 구운 새우 등은 셰프가 직접 조리해 풍미를 살렸으며, 무알콜 맥주까지 곁들여 장병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ahae@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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