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30(월)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 당 함량 낮춘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 출시

SPC 던킨, 시리얼과 쌀 활용 10월 이달의 도넛 3종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10월 이달의 도넛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은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과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 ‘업사이클 쌀겨 필드’까지 총 3종이다.

‘켈로그’와 협업해 선보이는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은 쫀득하고 담백한 우유 도넛에 당 함량을 낮춘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를 갈아 넣은 화이트 코팅으로 마무리했다. 함께 먹었을 때 더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시리얼과 우유의 조합을 도넛으로 구현했으며,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가 들어가 가볍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이와 함께 가을을 맞아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과 ‘업사이클 쌀겨 필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한입 크기의 ‘라이스 먼치킨’에는 SPC그룹의 독자적인 연구로 개발한 특허 효모(SPC-SNU 70-1)와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한 발효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끌어 올렸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쌀’과 남녀노소 모두 든든한 한 끼로 즐겨 찾는 ‘시리얼’을 활용한 제품을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하게 됐다”라며 “특히 로우 푸드(Low Food) 열풍에 기존보다 당 함량을 낮춘 시리얼을 사용하고, 던킨 최초로 ‘푸드 업사이클링’ 도넛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출시한 만큼 더욱 맛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