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30(월)

농협경제지주와 상생 협력 MOU 체결… 쌀 소비 촉진 위해 노력해 나갈 것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이디야커피 김상수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농협경제지주 이천일 경제기획본부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협약식에서 이디야커피 김상수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농협경제지주 이천일 경제기획본부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이디야커피는 30일,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서울 이디야커피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김상수 대표이사, 농협경제지주 이천일 경제기획본부장, 박기홍 경제전략국장 등을 비롯해 양사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쌀 소비 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양사는 아침 시간 이디야커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약밥, 식혜, 쌀 홍보 책자를 나누어 주며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상생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며,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운동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디야커피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해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 임직원들과 쌀 재배 농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과 건강한 식습관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