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03(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변우석, 3위 신유빈 순

임영웅(사진제공=뉴시스)
임영웅(사진제공=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변우석, 3위 신유빈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3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0,585,92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4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변우석, 신유빈, 손흥민, 르세라핌, 김수현, 차은우, 유재석, 이정재, 정해인 순으로 분석됐다. ​

임영웅,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1위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442 미디어지수 479,141 소통지수 335,373 커뮤니티지수 510,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1,94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92,704와 비교해보면 33.33% 하락했다.​​

2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748 미디어지수 323,446 소통지수 437,832 커뮤니티지수 344,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6,65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04,235와 비교해보면 41.08% 하락했다.​​

3위, 신유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388 미디어지수 349,489 소통지수 233,649 커뮤니티지수 574,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6,82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47,583과 비교해보면 74.3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49,724,723개와 비교하면 38.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42% 하락, 브랜드이슈 42.17% 하락, 브랜드소통 29.09% 하락, 브랜드확산 34.1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개최하다, 지원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쿠팡플레이, 푸마, 하나은행'가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95%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