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07(월)
팔도 '디오니소스' 신제품 4종,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사진=각 사 제공]
팔도 '디오니소스' 신제품 4종,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사진=각 사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팔도,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 론칭...신제품 4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신규 소스 브랜드 ‘디오니소스’를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스 제품군을 기존 8종에서 12종으로 확대하고 성장세에 있는 소스 시장을 공략한다.

디오니소스는 저당, 저칼로리, 식물성 콘셉트의 건강 지향 소스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 기쁨과 풍요의 신(神)으로 등장하는 ‘디오니소스’를 브랜드명에 적용했다. 건강과 먹는 즐거움이 함께 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첫 제품으로 저당∙저칼로리 소스 2종(스위트칠리, 머스타드)과 식물성 마요네즈 소스 2종(허브랜치, 스콜쳐)을 선보인다.

스위트칠리 소스는 이국적인 맛의 고추 소스다. 태국산 고추, 할라피뇨로 매콤함을 살렸다. 닭고기 요리나 튀김을 찍어 먹으면 좋다. 머스타드 소스는 프랑스산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강황, 계피를 넣어 알싸한 풍미가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설탕 대신 대체당(糖)을 사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저당∙저칼로리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

허브랜치 소스는 고소하고 상큼한 랜치 드레싱에 ‘바질’과 ‘딜’로 허브 향을 입힌 제품이다. 스콜쳐는 할라피노 페퍼와 양파의 매콤함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더했다. 2종 모두 식물성 마요네즈를 사용했으며 샐러드용 드레싱 등으로 활용하기 좋다.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토마토 스튜’ 출시

폰타나가 노릇하게 구운 닭고기와 양파, 당근, 파슬리 등을 토마토 소스에 넣고 푹 끓이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로스티드 치킨 토마토 스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헝가리 정통 방식으로 끓여내 굴라쉬 특유의 매콤한 감칠맛을 살린 ‘비프 굴라쉬 토마토 스튜’와 고기와 야채 등 갖은 재료를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고소한 우유에 뭉근히 끓여내는 프랑스식 ‘로스티드 치킨 크림 스튜’까지 총 3종의 프리미엄 수프 스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폰타나 스튜는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탕으로 큼직한 고기와 야채를 한가득 넣고 오랜 시간 끓여냈다. 파우치를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한 끼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제품 ‘폰타나 로스티드 치킨 토마토 스튜’는 토마토와 당근, 양파 등 다양한 재료에서 우러난 프레시한 풍미가 매력적인 이탈리아 미네스트로네 스타일의 정통 수프 요리다. 따뜻한 지중해 햇살을 가득 머금고 자란 잘 익은 토마토를 아낌없이 넣어 깊은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큼지막한 닭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 있어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고, 바삭하게 구운 바게트를 곁들이거나 고소한 치즈를 뿌려 와인과 함께 즐기면 유럽풍 스페셜 밀이 완성된다.

동서식품,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 출시

동서식품이 카누 캡슐커피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 2종(카누 이터널 마운틴,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과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 3종(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이다.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하여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담았다.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하여 청사과처럼 산뜻하면서도 깔끔한 부드러운 산미를 즐길 수 있으며 디카페인 제품으로 저녁에 마셔도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 선보이는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적인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단일 품종 원두(싱글 오리진)를 사용하였다. 카누 싱글 오리진 에티오피아는 기분 좋은 산미와 은은한 꽃 향기가, 카누 싱글 오리진 콜롬비아는 균형잡힌 바디감과 과일의 상큼함, 견과류의 고소함이 특징이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도네시아는 묵직한 바디와 크리미한 단맛의 복합적인 향미를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을 포함해 카누 바리스타 머신 전용 캡슐은 총 13종,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은 총 12종으로 다크 로스팅, 미디엄 로스팅, 아이스, 디카페인, 싱글 오리진 등 소비자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GS25, 퀵커머스 특화 상품 라인업 확대…초가성비 치킨·떡볶이·피자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퀵커머스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10일 치킨, 떡볶이, 피자 3개 카테고리에서 퀵커머스 특화 신제품을 동시에 출시한다.

GS25는 자사의 모바일 앱을 통한 퀵커머스 주문 실적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배달 75.7%, 픽업 282.6% 등으로 크게 늘자 그간 퀵커머스 서비스 인기 카테고리로 꼽혀온 치킨, 피자 등에서 신상품을 출시하고 신규 카테고리까지 영역 확대에 나선다.

먼저 자체 즉석치킨 브랜드 치킨25에서 초가성비 신제품 ‘강력계치킨’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옛날 통닭 스타일의 뼈 있는 한 마리 치킨이다. 가격은 8천 9백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10월 한 달 동안 2천원 상시 할인행사를 진행, 치킨 한 마리에 6천 9백원이라는 초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같은 날 편의점 업계 최초로 2~3인용 배달 스타일 떡볶이 ‘떡볶이 파티팩’을 출시한다. 배달 스타일 용기에 쌀떡, 쫄면사리, 어묵, 삶은 계란, 양배추∙파후레이크, 떡볶이 소스 등을 동봉했으며 용기에 구성품과 물을 넣어 통째로 레인지업 해 취식 가능하다.

이달 초 1000호점을 돌파한 고피자 역시 전체 판매의 약 3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 인기 상품이다. 10일, 신제품 체다페퍼로니피자(7천 9백원)를 출시하며 10월 한 달 동안 토, 일, 월요일에 우리동네GS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고피자 4종 대상으로 3천 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U, 후식 볶음밥 콘셉트 이색 주먹밥·짜파게티 간편식 출시

CU가 한국인 특유의 디저트로 꼽히는 후식 볶음밥을 편의점 메뉴로 구현한 이색 주먹밥을 이달 8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주먹밥은 인기 한식인 곱창, 떡볶이, 감자탕, 치즈 닭갈비 볶음밥으로 만든 간편식 4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각각의 콘셉트에 맞춰 김, 채소, 어묵, 소시지 등의 토핑을 얹어 볶음밥 특유의 매콤달콤한 맛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들은 모든 재료를 넣고 볶는 등의 복잡한 조리 과정 없이 렌지업 1분 내외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고 일반 주먹밥에 비해 중량을 10%(20g) 가량 높여 성인 한 명이 한 끼로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더불어 CU는 올해 초 식품 제조사 농심과 손잡고 출시했던 짜파게티 간편식을 리뉴얼한 2탄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짜파게티 간편식은 이색적인 콜라보로 고객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선보이며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짜파게티 간편식 2탄은 부드러운 순살 닭고기와 채소를 짜파게티 만능 소스를 넣고 끓여낸 짜파게티순살찜닭, 짜파게티 소스에 대파를 볶아 돈육패티 위에 듬뿍 토핑한 대파짜파게티버거, 짜파게티 소스에 비빈 짜장밥에 반숙란을 올린 짜파게티계란삼각, 당면볶음을 넣은 짜파게티잡채김밥 등 총 4종이다.

세븐일레븐, '1백만원대' 프랑스 그랑크뤼 1등급 와인 출시

편의점 와인 명가 세븐일레븐은 국내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1백만원대 프랑스 그랑크뤼 1등급 와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 샴페인 기획전을 열고, 와인 매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희귀 와인 제품을 매월 MD기획전으로 선보이는 등 그간 편의점 와인 판매를 주도해온 세븐일레븐이 이제는 국내 오프라인 매장 최초로 100만원대 그랑크뤼 1등급 와인까지 선보이며 10월 MD추천 와인 기획전인 ‘그랑크뤼 가을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1백만원대 그랑크뤼 1등급 와인은 그랑크뤼의 시초이자 보르도에서 가장 유명한 등급인 메독 그랑크뤼 1등급 와인인 ‘샤또 마고2021’과 ‘샤또 오브리옹2021’이다.

샤또 마고는 메독 그랑크뤼 1등급 와인 중에서도 가장 여성스럽다고 평가받는 와인으로 작가 헤밍웨이가 사랑했던 와인으로 유명하다. 자주빛을 띤 루비색으로 붉은 과일, 하얀 꽃 감초와 토스트 향 등 풍만한 향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그랑크뤼 1등급 와인 뿐 아니라 품질 좋은 그랑크뤼 3~5등급의 와인도 함께 선보인다. 루이 14세가 사랑한 보르도 그랑크뤼 와인인 ‘샤또 지스끄루2021’, 보르도 오메독 지역을 대표하는 그랑크뤼 와인인 ‘샤또 라퐁로쉐 2021’과 보르도 뽀이약 지역의 슈퍼 세컨드 그랑크뤼 와인(그랑크뤼 2위 이하 이지만 1위에 근접한 품질을 지닌 와인)인 ‘샤또 뽕떼까네 2021’ 등 7종의 그랑크뤼 신상 와인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10월 한달 동안 100만원대 그랑크뤼 1등급 와인을 비롯한 그랑크뤼 기획전 와인과 인기 스테디셀러 와인, 양주에 대해 대대적인 가격 할인 행사에 나선다. 총 9종의 그랑크뤼 기획전 와인과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와인인 ‘앙리마티스 앨런스콧쇼비뇽’, ‘앙리마티스 트리벤토재즈’ 그리고 ‘윈저17년’, ‘조니워커더블블랙’ 등 인기 양주까지 총 67종의 와인 및 양주에 대해 10월 한달 동안 카카오페이, 현대카드, NH카드, 하나카드로 구매시 20~25% 현장 할인을 제공한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