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08(화)
CU ‘밤 티라미수 컵’,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 [사진=각 사 제공]
CU ‘밤 티라미수 컵’,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 [사진=각 사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롯데웰푸드, ‘제로(ZERO) 초코파이’ 출시

롯데웰푸드가 업계 최초 무설탕, 무당류 초코파이 제품인 ‘제로(ZERO) 초코파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로 초코파이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최초의 무설탕, 무당류 초코파이다. 특히, 무설탕 마시멜로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 마시멜로는 주 재료로 설탕을 사용하는데 설탕 없이도 기존의 맛과 식감을 내는것이 과제였다. 롯데웰푸드는 2년여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달콤하고 쫄깃한 마시멜로를 만드는데 성공했고 이를 적용했다.

설탕과 당류 없이도 초콜릿의 풍미가 살아있는 것도 특징이다. 진한 초코 코팅은 초코파이의 풍미를 살려주면서도 제로 초콜릿만의 깔끔한 맛을 전달한다. 한 봉에 110kcal 수준으로 열량을 저감해 더욱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오뚜기, 제철 울릉도 호박으로 만든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 출시

오뚜기가 제철 울릉도산 늙은 호박을 활용해 깔끔하고 풍부한 맛의 '오즈키친 울릉도 호박죽'을 출시했다.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은 울릉도 특산품인 늙은 호박을 재료로 한 프리미엄 파우치죽이다. 울릉도 늙은호박은 습한 기후, 비옥한 토양 및 해풍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당도가 높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이번 제품은 울릉도산 늙은 호박을 57% 함유하는 등 타사 대비 높은 원료 함량으로 울릉도 호박만 특유의 단맛과 고소함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오뚜기의 ‘오즈키친 울릉도호박죽’은 9월 30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런칭되어 한정 수량 판매 중이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당 함량은 낮추고, 생초콜릿의 풍미와 달콤함은 그대로 살린 신제품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를 출시한다.

신제품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한 스푼(20g) 가득 먹어도 당 함량이 0.8g에 불과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당 함량은 대폭 줄었지만 생초콜릿 특유의 진한 달콤함과 부드러운 질감은 그대로 살려 빵이나 크래커, 과일 등에 발라 먹거나 아이스크림 토핑 등 다양한 디저트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100% 헤이즐넛만을 갈아 만든 페이스트를 사용해 풍미가 진하다. 고소한 헤이즐넛 페이스트는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과 어우러져 더욱 고급스러운 맛을 내며, 아몬드를 함께 블렌딩해 고소한 맛을 더했다. 부드러운 초콜릿에 견과류의 씹는 재미까지 더해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무가당 초코&헤이즐넛 스프레드’는 현재 복음자리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및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쿠팡, 킴스클럽 등으로 입점이 확대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진주땡초김밥’ 활용한 푸드 3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경상남도 진주 유명 먹거리인 ‘진주땡초김밥’ 푸드 3종을 전국 점포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진주땡초김밥은 청양고추의 방언인 ‘땡초’를 이용한 김밥으로 타 지역 고추김밥의 경우 고추가 김밥 내에 그대로 썰어져 나가는 데에 비해 진주식의 경우 잘게 다진 청양고추를 양념과 밥과 섞어 맵싹한 맛이 골고루 퍼지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진주땡초김밥 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한 ‘진주땡초불고기김밥’을 선보인다. 매콤한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은 밥에 양념을 더해 매콤한 맛을 내면서 여기에 세븐일레븐만의 한 수로 달콤 짭짤한 불고기를 토핑해 매운 맛을 중화시키고 감칠맛을 더욱 끌어올리고자 했다.

‘더커진진주땡초불고기삼각김밥’의 경우 동일하게 청양고추로 맛을 낸 밥에 불고기 토핑을 듬뿍 넣었으며, 이와 함께 진주땡초김밥의 영감을 받은 ‘진주식땡초불고기버거’도 선보인다. 잘게 썰어넣은 청양고추를 넣은 땡초불고기 채소볶음 토핑에 달콤한 숯불갈비맛 소스를 더한 불고기 패티가 들어가 2030세대가 선호하는 ‘맵단맵단(맵고 단)’맛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전국 1만 3천여점의 점포를 기반으로 로컬 우수 먹거리를 전국에 알리고 이를 집 근처에서 손쉽게 맛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CU, 흑백요리사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밤 티라미수 컵’ 선봬

CU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의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고 프로그램 속 인기 메뉴인 ‘밤 티라미수 컵’을 이달 12일 선보인다.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4,900원)’를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하고 이달 12일 전국 CU 편의점에 선보인다.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은 원하는 점포와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의 재료를 활용해 가을 제철 밤과 진한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호텔 디저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풍미가 높다. 무엇보다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해 흑백요리사 속 메뉴와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향후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중·장기적 협업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또한 CU는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의 재출시를 결정하고 이달 8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선착순 총 2,000명에겐 마롱 생크림빵과 함께 밤 티라미수의 재료로 사용된 HEYROO 맛밤 득템의 교환권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GS25, 중식 쉐프 ‘이연복’과 협업한 냉장간편식 3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은 이달 10일부터 이연복 쉐프와 협업을 통해 냉장간편식품 3종을 선보인다.

GS25는 대한민국 중화요리계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연복 쉐프의 킥이 들어 있는 이번 상품이, 편의점 중화요리 카테고리에 새로운 맛의 기준점을 제시 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이연복 쉐프와 콜라보를 통해 10일 선보이는 상품은 이연복쯔란등갈비, 새우짬뽕탕, 매콤중화볶음짬뽕이다.

이연복쯔란등갈비는 엄선한 등갈비를 중화풍 소스에 푹 익혀낸 야들야들한 식감에 추가 동봉된 특제 쯔란 시즈닝으로 향긋한 향과 알싸한 맛이 일품이다.

이연복새우잠뽕탕은 고춧가루와 고추기름 베이스의 매콤한 짬뽕국물에 배추를 더한 시원한 맛에 새우, 솔방울오징어,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다. 별첨 불맛향미유로 고객의 취향에 맞게 맛과 풍미를 조절 할 수 있다.

이연복매콤중화볶음짬뽕은 이연복 쉐프가 직접 ‘뒤돌아서면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이라고 인정한 상품으로, 감칠맛 넘치는 볶음짬뽕 소스에 쫄깃쫄깃한 중화면이 어우러진 상품이다.

또한, 10월 중순 정통 중화 볶음밥을 추가로 선보이며, 메뉴를 확대 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조니워커 블랙라벨’ 프리미엄 위스키 케이크 한정 출시

다가오는 연말, 투썸플레이스는 작년에 이어 특별한 ‘스몰 럭셔리’ 아이템을 찾는 MZ세대를 위해 세계 판매 No.1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콜라보를 진행, 디저트 카페 최초로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1820년 출시돼 200년이 넘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조니워커의 대표 제품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랑받은 위스키 인 ‘조니워커’의 블랙라벨을 활용한 케이크로, 조니워커 블랙라벨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케이크 강자’ 투썸플레이스의 디저트 노하우가 만나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완성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는 풍미 깊은 위스키 향과 진한 초콜릿 가나슈, 바닐라 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복합적인 맛을 선사한다. 베이스 쿠키 위에 골드 가나슈 몽떼와 부드러운 초코 시트, 조니워커 블랙라벨 위스키를 넣은 초콜릿 무스와 가나슈를 층층이 쌓아 조니워커 블랙라벨 위스키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위스키 풍미를 달콤한 케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진한 초콜릿과 풍미 깊은 위스키의 향이 어우러져, 실제 위스키와 함께 페어링하면 최상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조니워커 블랙라벨 케이크’는 10월 15일(화)부터 연말까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성인 인증 후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주문 또는 픽업 시 성인 인증 절차가 진행된다. 매장 상황에 따라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