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10(목)
오뚜기 '저온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솥밥' 8종 [사진=각 사 제공]
오뚜기 '저온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솥밥' 8종 [사진=각 사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오뚜기,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 출시

오뚜기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를 맞아 원기회복에 좋은 바다장어를 활용한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 2종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손질이 까다로워 가정에서 먹기 어려웠던 장어를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가열조리는 물론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모두 가능해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집에서도 고품질의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 자연산 장어구이’는 데리야끼 맛과 매콤한 맛 2종으로 구성됐다. 데리야끼 맛은 간장 특유의 깊고 은은한 풍미와 달콤함을 더했으며, 매콤한 맛은 계피와 생강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장어구이의 맛을 완성하는 ‘양념소스’다.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황금비율을 찾아내기 위해 전국에서 유명한 장어구이 맛집 수십 곳을 방문해 전문점 수준의 특제 양념을 완성해냈다. 감칠맛은 높이고 비린맛은 줄이기 위해 저온 숙성 과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0~4℃에서 24시간 저온 숙성 과정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거부감 없이 신선하고 알찬 장어 육질을 맛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대용량 '세븐셀렉트 불짜계치' 출시

세븐일레븐은 옛날 분식집 그릇 감성을 그대로 담은 점보사이즈 ‘세븐셀렉트 불짜계치’를 선보이며 고물가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는 ‘간편식&대용량’ 멀티 식품 트렌드에 힘을 더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일반 라면의 6배에 해당하는 양을 넉넉하게 담아냈으며, 여기에 레트로 감성의 분식집을 연상시키는 다회용 디자인 용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분식집 인기메뉴인 짜장라면과 계란, 치즈를 합한 일명 ‘짜계치’를 6인분 대용량으로 구현한 빅사이즈 짜장라면으로 진한 짜장소스와 치즈가루, 계란후레이크에 불향 가득한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한 맛을 살렸다. 취식하는 상황에 따라 양조절이 편리하도록 면 6개가 낱개포장 되어 있으며, 맛있게 먹는 방법 설명서가 포함되어 3단계 스텝에 따라 색다른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재사용이 가능한 레트로 감성 용기는 지름 32cm 넉넉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여행 및 캠핑시에도 휴대하기 간편하며 취식 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국가공인기관의 안정성 검사를 완료한 상품으로 안심하고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불짜계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U, 태국 ‘모구모구 대용량 주스’ 단독 출시

CU가 해외 직소싱을 통해 태국의 모구모구 주스 용량을 1.5배 늘린 ‘모구모구 주스 500ml’ 2종을 국내에 단독으로 출시한다.

태국의 인기 음료인 ‘모구모구 주스’는 리치, 복숭아, 요거트 등 다양한 과일맛 음료 속에 나타드 코코(Nata de Coco)라 불리는 코코넛 젤리를 넣은 독특한 식감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CU는 지난 2017년 업계 최초로 해외소싱 전담 조직인 글로벌트레이딩팀을 신설한 직후 모구모구 주스를 들여왔고 현재까지 누적 3,800만 병 이상 판매되는 등 과일음료 카테고리에서 수년 째 매출 톱 5위 안에 들어가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CU는 여러가지 맛 중에서도 가장 판매량이 높은 모구모구 리치, 복숭아 맛을 기존 320ml에서 500ml으로 용량을 1.5배 이상 키운 ‘모구모구 500ml’ 2종(리치, 복숭아)을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다.

출시를 기념해 CU는 이 달 말일까지 모구모구 500ml(2,300원)에 대해 2+1 행사를 펼친다. 이번 행사를 이용하면 1병 당 1,530원꼴로 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24, 라면과 밥을 한 번에 즐기는 ‘토핑라면정식’ 선보여

이마트24가 라면과 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도시락 ‘토핑라면정식’을 선보인다.

토핑라면정식은 2단으로 된 용기에 1단은 라면, 2단은 밥으로 구성되어 있는 도시락이다. 라면 용기에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붓고 밥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만 조리하면 라면과 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먼저 토핑라면정식 ‘스팸마요&콩나물라면’을 선보이며, 오는 15일에는 ‘치즈부대라면&밥’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팸마요&콩나물라면은 1단에 콩나물라면, 2단에 스팸마요덮밥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팸마요 덮밥은 밥 위에 스팸, 스크램블 에그, 양파가 토핑으로 올라가고, 마요네즈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특히, 해당 상품의 라면은 콩나물, 김치, 대파 등 다양한 토핑이 올려져 있어, 집에서 직접 끓여 먹는 라면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치즈부대라면&밥(4,900원)’은 치즈부대찌개에 라면 토핑을 넣은 콘셉트의 도시락으로, 런천미트, 베이크드빈, 콩나물, 볶음김치, 치즈, 라면으로 구성됐다. 취향에 맞게 국물에 말아먹거나 따로 먹을 수 있도록 흰밥과 볶음김치, 단무지를 더해 구성했다.

현대그린푸드, 유기농 쌀로 만든 ‘그리팅 솥밥’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사단법인 한국친환경농업협회과 협업해 유기농 쌀을 활용해 만든 ‘지구를 지키는 농부, 그리팅 솥밥’을 출시한다.

번 신제품은 현대그린푸드 내 그리팅 전담 연구조직 ‘그리팅 Lab’의 연구원들이 주재료인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생산된 유기농 쌀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조리 온도를 찾고 레시피를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팅 솥밥은 총 8종으로 묵은지 부지깽이 불고기, 비빔나물, 전복내장, 가자미톳오차즈케, 삼계, 게살내장, 명란톳, 불닭콘버터 솥밥 등이다.

그리팅 솥밥은 현대그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전국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구매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 & ‘바나나 샷 라떼’ 론칭

투썸플레이스가 바나나 플레이버를 활용한 커피 신제품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와 ‘바나나 샷 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나나우유를 향긋한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혹은 진한 에스프레소 샷과 함께 조합해 평소 즐겨 마시는 커피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는 그윽한 헤이즐넛 향을 풍기는 아메리카노와 바나나우유의 달콤함이 어우러지는 음료로, SNS 화제의 레시피를 손쉽게 즐겨볼 수 있도록 아이스 전용으로 출시됐다. 헤이즐넛 시럽을 더한 아메리카노 베이스 위에 바나나우유 샷을 넣어 바나나의 연한 노란색과 커피의 딥한 브라운 컬러가 마치 물감처럼 조화롭게 섞이는 아티스틱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바나나우유의 부드러움을 더 즐기고픈 소비자를 위한 ‘바나나 샷 라떼’는 달콤한 바나나 라떼에 쌉싸름한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카페라떼 타입의 음료로, 헤이즐넛 향이 특징인 바나나 샷 아메리카노와 달리 깔끔하고 진한 에스프레소 샷으로 바나나우유의 달달한 맛을 풍성하게 즐기기 좋다. 핫&아이스 버전 모두 출시돼 사시사철 시원한 당 충전 음료를 ‘얼죽아족’은 물론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몸을 데워줄 따뜻한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도 제격이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