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11(금)
롯데마트 월드타워점에서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을 홍보하는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월드타워점에서 국민맥주 2탄 에일편을 홍보하는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 [롯데마트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10일, 고객들을 위한 가성비 수제맥주 ‘국민맥주 2탄 에일편(500㎖)’을 단독 출시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부터 국민맥주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국민맥주 6캔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맥주'는 지난 4월 첫 번째 시리즈로 라거편을 출시했으며, 이 제품은 뛰어난 맛과 가성비로 국내 수제맥주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롯데마트와 슈퍼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에 선보이는 ‘에일편’은 국내 유명 수제맥주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와 협업해 만들어졌다. 에일편은 드라이 호핑(Dry Hopping) 공법을 적용해 홉의 풍미를 극대화했지만, 시중의 다른 수제 에일맥주보다 약 30% 저렴하게 판매된다.

송규현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맥주인 만큼 맛에 대한 실망감을 드리지 않도록 수십차례의 레시피 수정과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며 "롯데마트와 슈퍼를 방문한 고객들이 맛과 가격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국민맥주와 같은 가성비 주류 상품을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