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17(목)

미국 아이스크림 브랜드 소미소미(SomiSomi)에 ‘그린실드’ 사용

한국제지,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 미국 진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종합제지기업 한국제지(대표 안재호)는 미국 아이스크림 브랜드 ‘소미소미(SomiSomi)’의 아이스크림 용기 및 박스에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Green Shield)’를 사용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8월부터 적용된 ‘소미소미(SomiSomi)’의 아이스크림 용기 및 박스에 사용된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Green Shield)’는 생분해∙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용기이다.

원형 용기는 대부분 PP/PE코팅이 되어 있는데 한국제지 ‘그린실드’는 플라스틱(PE/PP) 코팅을 대체해 친환경 코팅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매립되는 경우에도 3개월 안에 생분해되는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한국제지는 친환경 포장재 ‘그린실드’를 친환경 패키징의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ESG 경영을 선언한 롯데시네마, BHC, 대한항공, 아워홈, 농협몰, 작은영화관, 면사랑, 오뚜기, 크라운제과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아마존 입점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그린실드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제지 관계자는 “이번 미국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의 친환경 포장재를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속 성장하고 있는 친환경 시장에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그린실드 사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