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아이브 장원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6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5,672,89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8,883 미디어지수 3,383,206 소통지수 3,647,643 커뮤니티지수 4,711,7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71,4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82,844와 비교해보면 409.24% 상승했다.
2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9,483 미디어지수 1,609,976 소통지수 1,772,136 커뮤니티지수 1,609,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1,01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512,050과 비교해보면 3.52% 상승했다.
3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1,809 미디어지수 1,544,261 소통지수 1,578,908 커뮤니티지수 1,412,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7,79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78,590과 비교해보면 5.6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0,242,961개와 비교하면 35.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3% 상승, 브랜드이슈 22.96% 상승, 브랜드소통 48.83% 상승, 브랜드확산 41.5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컴백하다, 입증하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만트라, LA, 블랙핑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