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1(월)

태국에서 K-푸드 열풍 선도...5만 달러 수출 성과

락앤롤푸드, LP Paradise Marketing과 업무협약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락앤롤푸드(대표 장원준)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서울푸드 인 방콕 2024(SEOUL FOOD in Bangkok 2024)' 전시회에서 K-푸드 확장을 위한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박람회로, 코트라가 주최한 가운데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방콕의 대표적인 복합 쇼핑몰 아이콘시암(ICONSIAM)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락앤롤푸드는 태국 내 유력 유통 전문 기업인 LP Paradise Marketing Co., Ltd.와 MOU를 체결하고, 5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 LP Paradise Marketing은 태국 내 한인마트 체인을 비롯해 다국적기업을 대상으로 한 식자재 유통,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 및 쇼피(Shopee)와 같은 온라인 유통 채널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이번 MOU는 락앤롤푸드의 태국 내 K-푸드 유통망 확장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락앤롤푸드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태국 전역에 한국의 우수한 식품을 널리 알리고, LP Paradise Marketing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K-푸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 전통 짜장 소스의 태국 현지화를 목표로, 태국 내 중국식당 및 로컬 식당과의 협력을 통해 짜장 소스를 납품하고, 다양한 맛의 라인업을 구성해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될 짜장 소스는 기존의 오리지널 짜장맛을 넘어, 카레 짜장, 매운 짜장 등 태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태국 시장에서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만큼, 락앤롤푸드는 한국산 고추가루를 활용한 매운 짜장 소스를 개발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매력적인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락앤롤푸드 장원준 대표는 “태국 소비자들은 매운맛을 매우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반영해 한국의 전통 짜장 소스에 매운맛을 가미한 '매운 짜장'을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이 태국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K-푸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이번 MOU와 수출 계약은 태국 시장에서 K-푸드의 다양성을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을 태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MOU 체결은 태국 내에서 불고 있는 K-푸드 열풍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태국 유통전문회사인 LP와 락앤롤푸드는 이번 MOU협업을 통해 K-푸드의 우수성을 태국에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태국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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