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2(화)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 대상 '서부와 함께 너도나도 CEO' 행사 개최

승인 2024-10-22 12:44:25

이미지 제공 :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미지 제공 :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울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직업교육수료생 중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서부와 함께 너도나도 CEO’를 오는 23일 서부여성발전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성공했거나, 예비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수료생이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수료생 간의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협력 가능성을 높이고, 상호 간의 조언과 지원을 주고받으며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성공한 수료생들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초보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에 겪는 어려움 극복과 더욱 빠른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며, 창업 이후에도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지 제공 :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미지 제공 :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행사 프로그램은 특강인 ‘단골 만드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 전략’과 퀴즈를 맞추는 ‘자율 네트워킹’(‘도전골든벨’)으로 진행된다. 특강에서는 ㈜허니케이컴퍼니의 김은정 대표가 참석하여 ‘잘 팔리는 VS 안 팔리는 업체 차이’, ‘온라인마케팅 방향 설정하기’, ‘안정적인 수익 만드는 단골유지 비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자율 네트워킹은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며, 포토존을 비롯해 신용보증재단 양천지점이 운영하는 상담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자들이 서로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새로운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성공한 창업자들이 전하는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와 멘토링 등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동기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으면 한다. 이는 곧 비즈니스 인맥 확장이라고 할 수 있으며, 창업 이후에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협력으로까지 이어갈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수료생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서부와 함께 너도나도 CEO'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서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