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2(화)
옛날치킨 프랜차이즈 고려통닭, 창업 혜택 지원으로 가맹점 확산 강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레트로 감성의 트랜드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어린 시절 부모님께서 월급날이면 사오시던 옛날 통닭치킨 컨셉의 프랜차이즈 고려통닭이 창업 혜택 지원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메뉴 차별화로 가맹점 확산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고려통닭은 빠삭옛날통닭과 누룽지통닭구이를 포함한 10여 가지 메인 메뉴와 20여 가지 사이드 메뉴를 통해 80, 9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면서 중년층 뿐만 아니라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창업 브랜드다.

먼저 창업 문턱을 낮추기 위해 고려통닭은 5무 창업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가맹비, 설계비, 감리비, 추가 교육비, 개발비 등을 면제하고 있다. 아울러 창업 후에는 메뉴 개발, 식재료 공급, SNS 홍보, 배달앱 컨설팅 등 15가지 마케팅 지원 정책을 통해 창업 초기부터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고려통닭은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하고, 누룽지철판구이로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100% 1등급 국내산 원육과 최고급 염지제를 사용하여 잡냄새를 없애고 육즙을 살린 특제 양념제로 조리한 통닭은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고품질의 튀김기름을 사용하여 더욱 풍부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고려통닭 관계자는 “10여 가지 옛날통닭구이 메뉴뿐 아니라 어묵탕, 짬뽕탕, 닭발, 마른안주 등과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갖추고 있어 배달 및 테이크아웃 영업 위주의 소형 점포나 ‘홀 반, 배달 반’ 영업을 하려는 중대형 점포 창업자 각자의 사정과 형편에 맞게 시작할 수 있도록 창업 설계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고려통닭 가맹점주들이 생계형 창업자가 대부분인 만큼, 창업비용을 대폭 할인해줌으로써 창업 문턱을 낮추고 체인점들의 첫 출발을 가볍게 해주며, 창업 후에는 빠른 시간 내에 안정적인 매출을 올려 지역 상권에 안착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