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숯불치킨 브랜드 꾸브라꼬숯불치킨이 서포터즈 프로그램 ‘꾸벗(꾸브라꼬의 친구들)’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
‘꾸벗’은 꾸브라꼬숯불치킨의 핵심 가치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공식 서포터즈 그룹으로, 최근 ‘꾸벗’ 1기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호평을 얻었다.
1기 참여자들은 꾸브라꼬숯불치킨 브랜드 리브랜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많은 고객들에게 꾸브라꼬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섰으며, 브랜드 측도 이러한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며 서포터즈 활동의 질을 높였다.
최근 꾸브라꼬숯불치킨은 ‘취향존중 치킨’이라는 슬로건과 ‘모두의 식사시간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의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에서 리브랜딩을 진행한 바 있는데, 브랜드명은 물론 로고 디자인, 메뉴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변화를 시도했다. 1기 ‘꾸벗’ 활동은 여기에 더 힘을 보태 리브랜딩 후 빠르게 안착하는데 일조했다.
특히 ‘꾸벗’ 2기 모집에서는 단 20명 선발인원임에도 불구하고 6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리면서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꾸브라꼬숯불치킨은 리브랜딩 내용에 대해 꾸준히 다양한 방식으로 알려나가는 중이며, 이번 ‘꾸벗’ 활동으로 만들어진 참신하고 새로운 콘텐츠들도 적극 활용하면서 ‘꾸벗’의 가치도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꾸브라꼬숯불치킨 운영사인 ㈜외식전문기업JK 측은 “꾸브라꼬의 서포터즈 프로그램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고객 접점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꾸브라꼬숯불치킨은 앞으로도 꾸벗을 통해 고객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