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8(월)

앱솔루트 보드카와 미국 팝 아트의 거장 앤디워홀, 첫 협업 이후 40년 만에 한정판 선봬

페르노리카 코리아 ‘앱솔루트 앤디워홀 에디션’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ABSOLUT)가 미국 팝 아트의 거장 앤디워홀(Andy Warhol)의 ‘앱솔루트 블루’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앱솔루트 앤디워홀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앱솔루트 앤디워홀 에디션’은 앤디 워홀이 1985년에 선보인 ‘앱솔루트 블루’ 작품에서 재발견된 영감을 기리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특히, 1985년 첫 협업 이후 40년 만에 이뤄진 앱솔루트와 앤디워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앱솔루트는 예술이 서로 다른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힘을 가졌다고 믿는다. 이 믿음을 바탕으로 1985년, 앤디 워홀이 앱솔루트 보틀의 실루엣을 작품으로 탄생시켰으며, 이 작품은 현재까지도 아이코닉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앤디 워홀의 예술적 유산은 현재까지 문화적, 사회적 경계를 넘어 다양한 삶의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매개체로 자리 잡고 있다. 앱솔루트는 앤디워홀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워홀의 '블루' 작품에 경의를 표하며, 파트너십을 재조명해 재발견된 영감을 표현했다.

앱솔루트 앤디워홀 에디션’은 워홀의 앱솔루트 블루에서 받은 영감을 보틀에 재현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각각의 다채로운 블루 컬러는 원작에서 세밀하게 추출해 원작과 유사하게 구현했으며, 인상적인 결과물로 탄생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마케팅 총괄 전무는 “앱솔루트 브랜드의 가장 성공적이고 상징적인 협업 중 하나인 앱솔루트 워홀의 예술작품을 대중에게 다시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대를 초월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앱솔루트 브랜드의 포용성과 창의성의 가치를 예술의 힘과 결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소비자들이 앱솔루트 워홀의 유산을 경험하고 자신만의 예술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고 :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