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8(월)
삼양식품 식물성 헬스케어 통합 브랜드 ‘잭앤펄스’ [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 식물성 헬스케어 통합 브랜드 ‘잭앤펄스’ [삼양식품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삼양식품, 식물성 헬스케어 통합 브랜드 ‘잭앤펄스’ 신제품 출시

삼양식품이 식물성 헬스케어 브랜드 ‘잭앤펄스’를 론칭하고 건강기능식품 2종과 식물성 냉동 간편식 4종, 식물성 단백질 음료 1종을 새로 출시한다.

잭앤펄스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은 수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와 에너지 대사를 증진시키는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 2종이다.

딥슬립 포션 아쉬아간다는 100% 식물 유래 성분으로 국내 최초 식약처에서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에너블라스트 포션 원터치샷은 특허받은 오토캡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고함량 비타민B군에 아연을 더한 에너지 비타민이다. 두 제품 모두 액상 타입으로 빠른 흡수와 즉각적인 효과를 가능하게 했다.

식물성 냉동 간편식 제품은 쫄깃한 외피에 병아리콩을 갈아 만든 후무스 필링을 담은 ‘소프트 후무스 바이츠’ 2종(플레인, 핫스파이시)과 식물성 단백질에 햄프씨드, 해바라기씨 튀김옷을 입혀 바삭함과 고소함을 더한 ‘크리스피 플랜트 바이츠’ 2종(스위트갈릭, 크러쉬드페퍼)이다.

자연에서 유래된 건강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으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한끼 식사로도 든든하다. 특히 크리스피 플랜트 바이츠는 삼양식품의 식물성 조직단백 기술인 변성고단백을 원료로 해 최적의 식감과 영양, 맛을 구현했다.

또,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가수분해 완두단백을 사용해 단백질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고, 필수 아미노산과 1일 영양섭취 권장량의 비타민B6, B12를 더했다.

오뚜기, 냉장면 칼제비 2종 출시

오뚜기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진하고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생면을 재료로 한 냉장면 ‘칼제비’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냉장면 칼제비 2종’은 풍미 가득한 ‘진한 장칼제비’와 ‘시원한 멸치칼제비’ 2종으로 구성됐다. ‘칼제비’는 칼국수와 수제비를 한 데 더한 메뉴로, 두 제품 모두 부드럽고 쫄깃한 생면 수제비와 칼국수를 넣어 식감을 더했다.

‘진한 장칼제비’는 태양초 고추장과 된장을 사용해 얼큰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알싸한 맛의 다진 파와 고소한 맛의 김∙깨고명을 더해 국물맛을 제대로 살려냈다. ‘시원한 멸치 칼제비’는 남해안 멸치를 우린 깔끔한 국물에 홍고추, 당근, 표고버섯을 넣어 원재료의 깊은 맛으로 음식의 풍미를 더했다.

현재, 국내 냉장면 시장은 지난 2023년 닐슨 기준으로 약 2,252억원 규모에 달한다. 그 중 칼국수, 수제비, 메밀면, 막국수 등이 포함되는 생면 유형의 제품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도 식품업계의 생면 제품 출시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뚜기 '냉장면 칼제비' 2종, hy '부먹찍먹 숯불갈비 소스' [사진=각 사 제공]
오뚜기 '냉장면 칼제비' 2종, hy '부먹찍먹 숯불갈비 소스' [사진=각 사 제공]

​hy, 류수영 노하우 담은 ‘부먹찍먹 숯불갈비 소스’ 출시

hy가 ‘부먹찍먹 숯불갈비 소스’를 출시한다. 지난 10월 25일 방영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모두의 아침’편 우승 메뉴다.

신제품은 대표적 외식 메뉴 ‘양념돼지갈비’를 가정에서 쉽게 맛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류수영은 최적의 레시피를 찾기 위한 반복된 연구를 통해 해당 소스를 개발했다.

갈비 소스는 달콤하고 짭짤한 간장 베이스다. 진한 숯불향으로 재료 본연의 맛에 특별한 풍미를 더해준다. 돼지고기 한 근을 기준으로 소스 120g을 넣고 1시간가량 재운 후 조리하면 번거로운 과정 없이 양념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으며 구운 육류에 넣어 버무려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곁들이는 디핑(Dipping) 소스로 활용해도 좋다.

hy 발효 기술로 완성한 ‘콩 유산균 발효농축액’도 함유했다. 콩을 효소 발효한 후 특허 유산균 ‘HY7803’을 넣어 2차 발효해 만든다. 단백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글루탐산이 감칠맛을 높여 준다.

hy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궁합이 좋은 저온숙성 삼겹살, 부침용 두부와 세트로 구성한 상품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해태, 달콤한 응원 담은 포키 스틱데이 선물 세트 출시!

해태제과는 스틱데이(11월 11일)를 맞아 사랑·희망·기쁨의 응원을 담은 포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인다.

포키는 올해 스틱데이 슬로건으로 ‘우리는 함께일 때’를 선정하고 다양한 응원 문구를 준비했다. ‘스탠다드’에는 ‘더욱 달콤해’, ‘행복한 일만 가득해’ 등 희망찬 문구를, ‘극세’에는 ‘그 누구도 부럽지 않아’, ‘좋은 일만 생길거야’ 등 용기가 생기는 문구를 담았다. 딸기와 블루베리에도 힘을 돋아주는 표현을 가득 넣었다. 사랑과 희망, 감동을 담은 16가지 응원 문구를 취향 껏 고를 수 있다. 평상시 표현하지 못한 사랑을 포키로 전할 수 있는 기회다.

응원포키로 구성한 스틱데이 스페셜 선물세트 8종도 준비했다. ‘스탠다드’와 ‘극세’, ‘딸기’, ‘블루베리’를 다양하게 담았으며 세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3색 세트’, 국내에서 가장 얇은 3mm 두께로 극한의 바삭한 극세만을 담은 ‘극세세트’ 등 다양한 포키 세트를 풍성하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극세만 담은 ‘대형극세팩’, 최고 인기 제품 스탠다드와 극세로만 구성한 ‘포키 인기팩’ 등 대형마트마다 다르게 만날 수 있는 이색 포키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원조 스틱과자 프리츠도 스틱데이를 기념해 2000년대 선풍적 인기를 끈 플래시게임 캐릭터 아바타스타 슈와 만났다. 슈가 등장하는 프리츠 한정판 패키지는 GS25에서 만날 수 있다.

설빙, 시그니처 인절미 활용한 ‘인절미 음료’ 2종 출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신메뉴 ‘인절미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설빙이 새롭게 선보이는 '인절미 음료' 2종은 '인절미라떼'와 '인절미샷라떼'로 시그니처 인절미를 활용해 설빙만의 음료로 개발되어 출시됐다. 특히 다양한 음료에 에스프레소 샷을 접목해 새로운 풍미를 주는 '샷 추가' 트렌드를 반영한 '인절미샷라떼'도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인 ‘인절미라떼’는 부드러운 우유에 인절미 풍미를 가득 담아 더욱 깊은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진한 에스프레소가 더해진 ‘인절미샷라떼’는 커피와 인절미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맛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한다.

설빙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남녀노소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하게 된 것"이라며 "특히 커피를 좋아한다면 인절미 특유의 고소함을 살리면서도 커피와 조화를 이루는 '인절미샷라떼'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스모어 아이스크림', CU '헤이밀스' 4종 [사진=각 사 제공]
세븐일레븐 '스모어 아이스크림', CU '헤이밀스' 4종 [사진=각 사 제공]

세븐일레븐, 구워먹는 '스모어 아이스크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마시멜로우를 활용해 구워먹을 수 있는 이색 아이스크림인 ‘스모어 아이스크림’을 30일 선보인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스모어 아이스크림은 ‘바닐라’와 ‘초코’ 2종이다.

세븐일레븐 스모어 아이스크림은 마시멜로우와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조합이 특징인 상품으로 겉은 마시멜로우, 속은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이다.

스모어 아이스크림은 무엇보다 아이스크림을 마시멜로우가 감싸고 있어 불에 구워서 즐길 수 있는 이색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대로 즐기면 마시멜로우의 쫀득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고, 불에 살짝 구우면 겉의 마시멜로우는 바삭하게, 속의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게 ‘겉바속촉’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요새 같은 늦가을 캠핑장 등에서 저녁 모닥불에서 구워서 디저트로 즐기기 그만이다. 가정에는 요리용 토치 등을 이용해 구워서 위스키나 하이볼 안주로 즐기기에도 좋고, 간단한 초나 장식을 이용해 기념일에 미니 케익 대신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굽지 않고 따뜻한 카페모카나 핫초코 등에 그대로 넣어 천천히 녹여 먹으면 색다르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스모어 아이스크림과 함께 최근 SNS상에 핫 이슈 디저트로 떠오른 ‘스모어 초콜릿’ 상품도 지난 24일 출시했다. 출시되자 마자 SNS 등에서 젊은 고객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 출시하는 스모어 초콜릿은 초콜릿 안에 마시멜로우가 들어 있어 반으로 갈랐을 때 쭉 늘어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스모어 초콜릿 출시 기념으로 내달 말일까지 2+1 행사도 진행한다.

CU, HMR 브랜드 ‘헤이밀스’ 론칭

최근 편의점 먹거리가 전문점 못지 않은 퀄리티로 높은 인기를 구사함에 따라, CU는 고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용 브랜드를 신설하고 HMR 차별화 상품을 적극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CU는 이달부터 6천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과 전자레인지 조리의 편의성으로 쉽고 간편하게 세계 여러 나라의 대표 미식들을 맛볼 수 있는 헤이 밀스 HMR 4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먼저 CU가 선보이는 ‘크래미 와사비 마요 덮밥’은 일식 콘셉트의 덮밥이다. 두툼한 크래미를 넣어 만든 고소 짭짤한 쯔유 베이스의 마요네즈 소스와 바삭하게 튀긴 양파 후레이크, 알싸한 와사비까지 더해 맛과 식감을 높였다.

‘멕시칸 옥수수 덮밥’은 멕시코의 대표 길거리 음식인 구운 옥수수 요리 ‘엘로떼(elote)’를 덮밥 버전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매콤한 할라피뇨 치즈 소스에 버무린 옥수수 토핑에 마요네즈와 고수, 파프리카 시즈닝을 더해 멕시칸 음식 특유의 이색적인 맛을 강화했으며, 나쵸칩을 올려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또, 중화풍의 덮밥 2종도 선보인다. ‘홍콩식 탄탄 덮밥’은 땅콩소스와 고추기름 베이스의 고소하고도 매콤한 사천식 소스에 다진 고기를 볶아내 홍콩식 탄탄멘을 덮밥으로 만들었다. 중식 인기 메뉴인 ‘마라 마파두부 덮밥’은 돼지고기와 두부, 푸주 등을 감칠맛 가득한 특제 마라 소스에 볶아내 더욱 강력한 마라 맛을 완성했다.

이밖에도 CU는 급격히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동절기 국물류 상품들도 내놓는다. 일식 우동 콘셉트의 ‘카키아게 튀김 우동, 튀김 커리 우동’에는 일본에서 직수입한 튀김 토핑도 올려 맛과 식감을 강화했다. ‘사조 오징어짬뽕 어묵탕’은 4가지 맛의 어묵을 넣은 것이 특징으로, 11월 한달 동안 1+1 행사도 진행한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