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9:56  |  종합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이유씨엔씨 페인트‘ 2024 스마트 건설 EXPO 참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이유씨엔씨 페인트‘ 2024 스마트 건설 EXPO 참가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주식회사 이유씨엔씨(대표 최장식)는 11월 20일부터 11월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건설 EXPO]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최근 이유씨엔씨는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기능성 도료를 개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유씨엔씨는 친환경 R&D 기술을 기반으로 에너지 절감 단·차열도료, 불연 단·차열도료(소화[消火] 성능 가미), 목재용 방염도료(화재 발생 시 도료가 부풀어 연소 방지), 철도방열도료 등 맞춤형 도료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제품들은 일반 건축물의 지붕 및 외벽, 공장 지붕, 산업체 플랜트 설비 등 다양한 적용이 가능하다.

산업건축물, 철도레일, 변압기 등 다양한 산업군에도 사용된다. 특히 ‘태양열의 원적외선을 차단해 건축물 내부온도를 낮춰주는 에너지절감 기능성 단·차열도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유씨엔씨는 글로벌 산업 트렌드에 맞춘 신기술 개발을 위해 전문화된 연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획기적인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유씨엔씨 페인트의 첫번째 강점으로는 탄소저감이 가능한 제품으로 하절기에는 일반 반사율 94.4%를 보여주며 건물의 온도상승을 낮추고 동절기에는 미도장 대비 단열기능이 뛰어나 우수한 보온효과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도포시 8~13℃의 온도 저감 효과(연평균 25~30% 에너지절감)가 있으며, 타사의 단차열 코팅제보다 성능이 2배 이상 뛰어나다. 페인트 자체로 열전도율 및 일반 반사율은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나타내고 있다. 환경부의 녹색기술 인증서와 조달청의 혁신제품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 온실가스 배출량 절감율 최고 수준으로(약50%절감) KCL(기후환경실증센터)에서 공인시험성적서를 획득하였다.

두번째로는 단열 또는 차열 한가지 기능한 보유한 기존제품과는 달리, 단열, 차열 두가지 기능을 모두 보유하며 각각의 성능도 우수하다. 현재 글로벌 페인트 기업인 미국, 러시아, 일본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단열 혹은 차열 기능만 갖추고 있다. 이유씨엔씨 페인트는 일반 페인트와 달리 단열효과와 차열기능을 함께 보유한 유일한 제품이다.

세 번째로는 타사 제품은 제품의 성능 확보를 위하여 상도, 중도 하도 3단계의 도장이 필요하나, 당사 제품은 부착성 및 방청성을 향상시킴으로 3단계의 시공이 필요없는 상도 1~2회 만으로 성능이 발휘되도록 설계되어 편리성 향상 및 시간과 공사비용을 줄여주는 특수페인트이다. 이유씨엔씨의 제품은 상도단일 도장으로 3개 층의 코팅막이 형성되어, 프라이머, 단열층, 차열층이 동시에 생성되는 특수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등록 특허 제10-2311501호)

이유씨엔씨는 현재 환경 분야의 최고 인증서인 녹색기술인증, 환경표지인증, CRR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탄소 저감 페인트 분야로는 최초로 혁신조달제품으로 조달청에 등록되었다.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법인설립을 완료했으며, 2개의 현지 공장을 설립중이다. 이유씨엔씨는 2023년 3월 S-OIL 로부터 브릿지 A 10억원을 투자 받았으며, 같은해 12월 오하임앤컴퍼니에서 시리즈 A 10억원을 투자받았다. 내년 상반기 KDB 산업은행 50억원 투자를 준비중이다.

이유씨엔씨 최장식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파리기후협약에 따른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고자 저감 소재 및 기술의 중요성이 한층 커지고 있으며, 특히 탄소 저감 친환경 특수코팅제를 사용하여 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하여 탄소중립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더운 동남아 시장까지 사업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 있으며, 향후 세계단차열 기능성 도료의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역시 노후화된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한 그린리모델링, 제로에너지 빌딩 등 정부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당사도 시공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에너지 절감 효과를 발휘하는 친환경 페인트로 국내시장도 공급을 늘릴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2024 스마트건설 엑스포는 11월 19일까지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빠르게 입장할 수 있으며, 개막식을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