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10:19  |  국내대학

조선대 경영대학원, 미래의료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성료

2025년 미래의료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단체사진 [조선대 제공]
2025년 미래의료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 단체사진 [조선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조선대학교 경상대학이 ‘2025학년도 경영대학원 미래의료 최고경영자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은 지난 27일 오후 6시 라마다플라자 광주충장호텔에서 열렸으며, 조선대 김춘성 총장과 전제열 부총장을 비롯해 광주광역시의사회 최정섭 회장, 대의원회 조승열 의장, 시엘병원 최범채 원장, 기독병원 이승욱 원장 등 의료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축사, 원우 소개, 기념 촬영, 저녁 만찬 순으로 진행됐으며, 만찬 후에는 전 세브란스병원장이자 현 하나로의료재단 총괄원장인 이병석 원장이 특강을 맡아 의료 경영의 최신 동향과 전략을 전했다.

조선대 경영대학원은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경영학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의료 경영 전문가를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미래의료 최고경영자과정에서는 병원 운영, 재무 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전략, AI 및 빅데이터 활용 분석 기법 등 병원 경영에 필요한 실질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전략을 다룬다. 이를 통해 의료와 경영의 융합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의료 경영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황윤용 경영대학원장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프로그램 운영 의지를 밝혔다. 입학식에 참석한 원우들은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의료 경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