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24 18:03  |  포털교육

서산교육지원청, 대만 교육부와 교육협력 활성화 논의 진행

국제교류 수업, 디지털 교육, 학생 정서지원 등 미래교육 협력방안 모색

서산교육지원청, 대만 교육부와 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논의 진행
서산교육지원청, 대만 교육부와 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논의 진행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대만 교육부를 방문하여 상호방문 및 국제교류 수업 운영 등 교육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교육 분야의 지속적인 국제교류와 상호협력 및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교육 현장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대만 교육부 정운운(鄭云云) 과장 등 주요 관계자와 서산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상호방문 및 국제교류 수업 운영 ▲교사 연수와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교류 ▲학교 교육의 디지털화 추진 전략 ▲학생 평가 시스템 개선 사례 공유 ▲학생의 정서적 지원과 상담시스템 구축 방안 ▲다문화교육 활성화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 강화 등에 대해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생 중심의 정서 지원과 상담시스템 구축, 디지털 기반 교육환경 조성,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국제 공동연수 등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지속적인 협력사업 추진과 상호방문 프로그램 운영에 뜻을 함께했다.

성기동 서산교육장은 “이번 대만 교육부와의 교류를 통해 양국 교육기관 간 신뢰와 협력의 기반을 다지고, 교육혁신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육 협력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과 교원의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국제교류를 통한 교육의 질적 성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