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SCARPA)가 고어텍스(GORE-TEX)와 협업해 오는 9월 4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카시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모히토(Mojito)’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스카르파의 대표 어반 아웃도어 슈즈인 ‘모히토’를 비롯해, 고어텍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스카르파와 고어텍스가 오랜 기간 이어온 협업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시 공간 내 포토존에서는 신발을 착용한 채 자신만의 색상을 표현하며 모히토의 성능과 고어텍스의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또한, 아티스트 HEYHONEY와 바퀴주가 참여한 한정판 아티스트 협업 모히토 신발도 선보
대한민국 침구업계 백화점 매출 10년 연속 1위 브랜드 알레르망이 2025 FW 시즌을 맞아 호텔식 프레스티지 디자인과 첨단 기능성 소재를 결합한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뉴트럴 톤과 미니멀 감성의 솔리드 호텔 패턴을 주력으로, 어떤 공간에도 어우러지며 품격 있는 분위기를 완성하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동시에 담았다. 주력 제품 ‘디엘리스’는 화이트와 더스티그린 컬러에 로고라벨과 날개 라인 자수를 더해, 80수 수피마 면 특유의 은은한 광택과 실키한 촉감을 극대화했다. 지난 시즌 베스트셀러였던 ‘라크로와’는 한층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웜그레이 컬러를 새롭게 입고 돌아왔다. 화이트톤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프리미엄 디지털 피아노 ‘클라비노바 시리즈’를 합리적인 조건으로 만나볼 수 있는 ‘클라비노바 어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을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고객층이 보다 손쉽게 클라비노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행사 대상 모델은 CLP-885, CLP-875, CLP-845, CLP-835, CLP-825 등 최신 CLP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 구매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 응모 자격이 주어지며, 등록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5만 원권이 증정된다.클라비노바 CLP 시리즈는 그랜드 피아노와 유사한 터치감을
국가철도공단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철도시스템의 사이버위협에 대비하고자 충청권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2025 사이버위협 시나리오 공모전’은 충청지역 정보보호 인재 육성을 위해 국가철도공단, 대전광역시, 충남대학교 등 15개 기관이 공동 주최했으며, 철도·스마트시티·수자원·발전·가스 등 8개 분야로 응모를 진행했다. 공단은 철도분야에서 최종 심사에 오른 총 7편의 시나리오를 대상으로 ▲창의성 ▲실현가능성 ▲기술적 구체성 ▲파급력 ▲대응방안의 실효성을 종합 평가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상(우수상)을 발표했다. 이번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이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양수)과 성남 지역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계적인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넥슨은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창의 융합 디지털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학교 및 교육 네트워크와 연계해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넥슨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지역 사회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교육
BAT로스만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전용 스틱 ‘네오’ 시리즈 전 제품인 총 10종에 ‘스틱실 기술’을 전면 적용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스틱실은 스틱 끝을 밀봉해 담뱃잎 잔여물이 기기 내부로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며, 별도의 브러시 청소 없이 글로 하이퍼 기기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다. BAT로스만스는 올해 2월부터 네오 스틱에 스틱실을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해왔으며, 이번 ‘토바코 스위치’ 리뉴얼을 끝으로 전 제품 라인업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리뉴얼이 반영된 ‘토바코 스위치’는 특유의 부드러운 담배 맛과 함께 캡슐을 터뜨리면 입안 가득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
생성형 AI 솔루션 전문기업 제논(구 마인즈앤컴퍼니, 대표 고석태)은 한국중부발전과 생성형 AI 서비스 ’하이코미’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실제 업무 효율 개선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81%가 하이코미를 사용하고 있으며, 61%는 업무 처리 시간 단축이라는 실질적 성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12월 서비스 개시한 하이코미는 국내 발전사 최초로 적용된 생성형 AI 서비스로서, 단순 검색을 넘어 실제 발전사 업무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제논이 자사의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인 제노스(GenOS)를 통해 한국중부발전에 구축한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
신한라이프는 고객 중심의 소통 전략을 담은 ‘CX 라이팅(Writing) 가이드’ 개발로 ‘2025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영예의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등이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시상식으로, 올해 22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제작된 모바일웹, APP, 디지털 플랫폼 등의 ICT 서비스를 대상으로 산업·학계·연구기관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서비스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CX(Customer eXperience) 라이팅은 기업이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상호작용하는데 필요한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을 의미
빙그레는 치커리 원료를 활용한 RTD 형태의 액상 차 음료 ‘치커리브루 블랙’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아메리카노와 유사한 맛이면서도 치커리 특유의 은은한 단맛과 쌉싸름한 풍미가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이 없어 민감한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늦은 저녁이나 휴식 시간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병(260mL) 기준 16kcal, 당류 1g 미만으로 칼로리와 당류의 부담이 적어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다. 최근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는 건강과 웰빙 트렌드 확산으로 카페인이 함유되지
KB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두 달간 연금 계좌(IRP, 연금저축) 보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자산 순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IRP(개인형퇴직연금) 계좌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타사 IRP 자산을 KB증권으로 이전하면 순증 금액에 따라 ▲3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 2만원 ▲100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또한, 개인 납입으로 IRP 자산을 늘린 고객에게는 순증 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시 1만원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시 2만원 ▲2000만원 이상시 3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여기에 순증 조건을 충족한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IRP 계좌
독특한 캐릭터와 병맛 유머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빅뱅진(본명 박병진)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그는 뮤지션 노보짱과 손잡고, 페이크 다큐멘터리 3부작 제작에 돌입했다. 이 시리즈는 그의 과거와 현재를 교차시키며,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드는 실험적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콘셉트는 단순하다. “실패한 연습생의 회고록.” 하지만 빅뱅진이 이를 풀어내는 방식은 남다르다. 다큐멘터리 특유의 진지한 톤을 차용하되, 편집과 내레이션은 병맛 코드로 뒤집는다. 마치 정말 있었던 일처럼 몰입하게 만들다가도, 순간마다 터지는 허무한 반전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준다. 그의 별명 ‘빅뱅진’에는 긴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가 유튜브 채널 언더스탠딩에 출연해 최근 결혼 트렌드와 성혼 노하우를 전했다. 그는 듀오가 창립 30년을 맞이한 지금, 초기 회원들의 자녀가 다시 듀오를 찾는 사례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혼 후 재가입한 회원들은 이전 경험을 바탕으로 더 신중하게 배우자를 선택하며, 흥미롭게도 과거 배우자와 유사한 유형을 선호하는 경향도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어 결혼 상대 선택 기준의 변화도 짚었다. 그는 “과거에는 외모 중심의 선호가 강했지만 지금은 직업, 학력, 집안, 경제력, 성격 등 다양한 조건이 종합적으로 고려된다”고 강조했다. 요즘 젊은 세대는 결혼을 전제로 한 만남을 선호하고, 상대 조건을
글로벌 뷰티 브랜드 오프라 코스메틱(Ofra Cosmetics)이 올가을 한국에서 단독으로 신제품 하이라이터 ‘샴페인 허쉬(Champagne Hush)’를 출시했다.이번 제품은 오프라 특유의 강한 발광력을 자랑하는 기존 하이라이터 라인과 달리,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자연스럽고 세련된 광채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려한 하이라이터 사용을 주저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돼, 오랜 연구 개발을 거쳐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했다.‘샴페인 허쉬’는 정식 출시 전 올리브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전 테스트에서 출시 요청 1위를 기록한 만큼 기대감이 높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발색을 강조했으